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우리동네소식] 2023. 8. 21.- ‘위기신호를 찾아라! 전통시장에 나선 우리 동네 이웃들’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8-21
조회수
164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위기신호를 찾아라! 전통시장에 나선 우리 동네 이웃들1


1. 위기신호를 찾아라! 전통시장에 나선 우리 동네 이웃들 [자양1]

 

17, 자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변호)는 복지 사각지대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자양전통시장을 찾았다.

 

자양1동은 상대적으로 오래된 일반주택이 많고 취약계층이 밀집한 지역이다. 이에,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주민들이 적극 힘을 모았다.

 

이날은 13명이 참여해 약 180개에 이르는 점포를 돌아다녔다. 시장 상인과 이웃 주민들을 만나 안내문을 배부하고, 위기신호 감지 시 즉각 주민센터에 연락하기로 협조를 구했다.

 

앞으로도 자양1동은 동네 곳곳을 세심히 살피며 더욱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2. 청년 1인가구 여러분! 주민센터에서 꿀 휴식취하세요~ [화양동]

 

화양동에서는 청년 1인가구를 위한 맞춤 휴식처 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

 

대표적 대학 상권인 화양동은 청년 1인가구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특성을 갖는다. 이에, 더 많은 청년이 가까운 동네에서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면적은 약 60, 5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여기엔 오랜 시간 공부할 수 있는 넓은 책상과 사무용 컴퓨터, 프린터, 빔프로젝터 등 대학생과 직장인을 위한 여러 가지 장비를 갖췄다.

 

또한, 1인가구 이웃들이 함께 요리하며 식사할 수 있도록 공유주방이 마련돼 있다. 주방 테이블은 전기 사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야외 파라솔과 우드데크가 비치돼 있어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기 좋다.

 

주민 커뮤니티 공간은 화양동 주민센터 1층에 위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1인가구뿐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