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8.8. - 광진구의 이색 피서지? 교회도 무더위 쉼터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3-08-09
조회수
17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진구의 이색 피서지? 교회도 무더위 쉼터 운영!

- 구의1동 동원교회의 태양피서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 개방

- 이용 주민을 위해 음료 등 다과도 제공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가운데 교회 등 종교시설에서도 힘을 보태고 있다.

 

구의1동에 있는 동원교회(이기영 목사)가 무더위 쉼터인 태양피서지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폭염이 계속 이어져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이 편안하게 쉬어 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운영기간은 87일부터 31일까지이며 동원교회 제2교육관 1층을 카페로 개방하여 무더위로 힘겹게 주변을 오가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들러 쉴 수 있도록 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음료 등 다과도 무료로 제공한다.

 

동원교회 관계자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주민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지하철이나 카페로 간다.” 우리 교회에서 무더위 쉼터를 직접 운영하여 정신적, 육체적으로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여름철 폭염에 의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무더위 쉼터 105곳과 야간에도 쉴 수 있는 안심숙소 5곳을 운영중이다. 또한, 광진생수터와 스마트 쉼터, 쿨링포그를 설치하여 안전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폭염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구청 도시안전과(02-450-7717)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해 주신 동원교회에 감사드린다.”주민들이 사고없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