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8. 7.- 광진구, 구의공원 물놀이장 개장...가까운 도심에서 무더위 날려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8-07
조회수
164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구의공원 물놀이장 개장...가까운 도심에서 무더위 날려요!


- 무더운 여름방학 맞아...구의공원 어린이놀이터에 물놀이장 조성

- 워터드롭, 워터터널 등 다양한 놀이시설 마련...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

- 주말 포함 이달 20일까지 운영, 안전 요원 배치해 사고 예방 철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 속 놀이공간 구의공원 물놀이장을 조성했다.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물놀이장을 찾는 피서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가까운 도심에서 가족, 이웃과 시원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물놀이 시설을 설치했다.

 

위치는 구의공원 어린이놀이터(광나루로5686),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휴식 공간을 선정했다. 또한 강변역, 동서울터미널과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곳엔 어린이를 위한 이색 놀이시설을 마련했다. 여기저기 시원한 물을 뿜어 내는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샤워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심은 20cm 미만으로 얕아 유아 또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남녀 탈의실을 마련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물놀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중간중간 그늘막을 설치했다. 더불어, 전문교육을 이수한 안전 요원들을 배치해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물놀이장은 이달 20일까지 운영된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정각부터 40분까지 운영하고, 20분간 휴식 시간을 갖는다.

 

김경호 구청장은 계속되는 무더위 속 어린이들이 동네 가까이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구의공원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무엇보다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신나는 여름방학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