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8. 3.- 지구를 지키는 패셔니스타는 누구? 광진구, 시원차림 패션왕 선발대회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8-08
조회수
169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지구를 지키는 패셔니스타는 누구?


광진구시원차림 패션왕 선발대회 개최


일상 속 냉방 에너지 절약 위해...오는 9~18일 최고의 시원 패션왕 모집

가벼운 복장 입고 사진 찍어 업로드건대입구역 등 3곳에 포토존 마련

온라인 투표 통해 3명 선발20회 에너지의 날인 22일 결과 공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일상 속 냉방 에너지 절약을 위한 1회 시원차림 패션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한여름 붙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전력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더위를 피하기 위해서는 냉방이 필요하지만과다한 에너지 사용은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이에 구는20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시원차림 패션왕 선발대회를 준비했다이는 시원한 옷차림을 선보이는 패션대회로가벼운 복장을 착용하는 생활 속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취지가 담겼다실제로 옷을 시원하게 입으면 체감온도가 떨어지는 효과가 난다.

 

참여방법은 이달 9~18일 중 시원한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광진구 누리집에 올리면 된다민소매짧은 하의통 넓은 바지 등 복장 제한은 없다얼굴을 공개하지 않아도 무방하며여러 장을 게시하는 것도 가능하다품위를 손상하거나 선정적인 사진은 제외된다.

 

특히대회 막바지인 16~18일은 시원차림 복장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한다군자역건대입구역광진구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며청량감이 느껴지는 시원한 배경에서 마음껏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온라인 투표를 통해 3명의 패션왕을 선발하고후보자 중 22명을 추첨해 에코백고체 치약 등 친환경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결과는 에너지의 날인 8월 22일에 공개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일상 속 에너지 절약을 통해 무더위를 슬기롭게 이겨내고자 패션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시원한 기분을 느끼고 환경도 보호하는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