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8. 1. - 광진구, 엄마는 처음이시죠? 간호사가 찾아가 알려드려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3-08-01
조회수
185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엄마는 처음이시죠? 간호사가 찾아가 알려드려요

- 간호사가 가정 방문해 아기와 산모의 건강 살피고, 모유수유, 재우기 등 양육 정보 제공

- 광진구에 주소지를 둔 임산부와 만 2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 대상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임산부와 신생아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은 전문교육을 받은 간호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해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관리하고 산모의 양육역량을 강화하는 서비스이다.

 

영유아기의 건강은 성인기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구는 생애초기부터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서비스는 보편 방문 건강관리지속 방문 건강관리로 나뉜다. 보편 방문은 출산 후 8주 이내의 가정에 방문해 신생아의 영양, 체중 변화, 배꼽 관리 산모의 산후 우울증, 양육 스트레스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모유수유, 재우기, 달래기와 같은 양육 정보를 제공한다.

 

지속 방문은 산모의 우울, 불안 정도가 높거나 청소년, 다문화 산모 등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뤄진다. 산전부터 영유아가 만 2세가 될 때까지 최대 25회 방문해 산모의 자녀 양육역량을 강화한다.

 

광진구에 주소지를 둔 임산부와 만 2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이라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광진구 보건소 2층 모성실에 방문 신청하거나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보건소 가족건강팀(02-450-1973, 196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관리하고 다양한 양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총 413가구가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을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았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