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 1. 9 . - 광진구, SNS로도 활발한 소통! 2023년 '광진 SNS 기자단' 모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1-09
조회수
104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SNS로도 활발한 소통! 2023광진 SNS 기자단모집


- 24일까지, 20명 내외로 개인 블로그 운영 구민 또는 생활권자 모집

- 직접 취재제작한 광진구 콘텐츠 SNS로 공유하며, 광진구 홍보소개

- 구민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정 사업 홍보 효과 톡톡히!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광진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는 광진 SNS 기자단은 광진구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SNS로 공유하며, 광진구를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이들은 주로 광진구의 축제나 행사, 구민 참여 프로그램을 취재해 후기를 기사로 작성하거나, 광진구의 문화와 명소,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소개하는 내용을 개인 블로그에 게시한다.

 

구는 이미지 중심의 정보 수요에 대응하고,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정 사업을 홍보해 구정 이해도를 높이고자 2015년부터 SNS 기자단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는 광진구 공식 SNS에 게시된 콘텐츠의 공감과 공유활동을 강화해 소통에 더욱 방점을 둔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대상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광진구민 또는 직장학교 등이 광진구에 있는 광진구 생활권자이다. 이들은 네이버 개인 블로그에 최근 6개월간 활동 내역이 있는 자 구민의 관심도를 파악해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할 수 있는 자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이 포함된 원고를 월 1~2회 제출할 수 있는 자여야 한다.

 

신청은 네이버 오피스 폼(http://naver.me/5xnWsPfS)을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구는 소통 운영 발전 역량을 평가해 기자단을 최종 선정하고, 결과는 130일에 광진구 홈페이지와 블로그,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SNS 기자단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기자증이 발급된다. 기자단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과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어린이청소년으로 구성된다. 기자단은 1건당 1만 원의 원고료를 받게 되며, 1인당 최대 6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우수기사로 선정될 경우, 원고료 3만 원을 지급받으며, 광진구 공식 블로그에 기사가 게시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들과 대면으로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도 활발히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2023년에도 ‘SNS 기자단을 운영한다라며 구민의 공감대에 맞는 유용한 정보 전달과 함께 구민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20명이 위촉됐던 광진 SNS 기자단은 총 215건의 기사를 작성했으며, 이 중 145건은 우수기사로 선정돼 광진구 공식 블로그에 소개됐다. 구는 활동 우수자 2명에게 202212, 구민 표창을 수여하기도 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