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2. 11. 21. - 광진 오랑 청년들의 추억 새김 ‘2022 오랑에서 만나’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2-11-21
조회수
96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 오랑 청년들의 추억 새김 ‘2022 오랑에서 만나


- 17~18일 서울청년센터 광진 오랑에서 맺음 파티 개최

- 청년 140여 명이 모여 한해 성과 공유, 다양한 활동으로 친목 도모

- 진로 탐색 및 청년 창업가 모임으로 일자리 고민 나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서울청년센터 광진오랑주최로 17일부터 이틀간 맺음파티 ‘2022 오랑에서 만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청년활동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취업 등 각종 고민거리로 지쳐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일간 140여 명의 청년이 함께했다.

 

먼저 1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광진오랑 추억그리기 상담오랑(나다움/번아웃 워크숍) 청년창업가 네트워킹(창업가의 밤) 진로탐색이 이어졌다.

 

광진오랑에서의 추억을 함께 회상하고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청년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취업과 진로, 적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18일은 지역협력사업 성과공유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광진오랑 멤버십 Day 다다랑 두시티톡이 진행됐다.

 

광진구와 오랑이 협력해서 펼친 문화예술, 마음건강, 환경, 1인가구 등 각 주제별 활동과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이어서 성평등에 관한 토의, 내면의 화 다스리기, 속마음 이야기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친목을 다졌다.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 오랑에서 보낸 시간들이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하고 이웃 청년들과 유대감을 쌓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살기 좋은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자동에 위치한 서울청년센터 광진오랑은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청년을 위해 다양한 유무형의 사회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올 한해 이용자 수는 5,353명이며, 청년정책 정보를 알리는 동네정보퐁퐁발송, 종합상담, 커뮤니티 지원, 1인가구 건강끼니 과일나눔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자립을 돕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