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2. 8. 19. - "아차산 숲속에서 독서와 휴식 즐기세요~"… 광진구, 아차산숲속도서관 시범운영 시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8-22
조회수
81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아차산 숲속에서 독서와 휴식 즐기세요~”

광진구, 아차산숲속도서관 시범운영 시작

- 19일부터 회원카드 발급과 자료 열람 가능, 대출은 91일부터

- 월요일부터 일요일 9~18시까지 운영, 매주 화요일과 법정공휴일 휴관

- 60석의 열람석, 야외 책쉼터 등 자연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힐링공간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199시부터 아차산숲속도서관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광진구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아차산숲속도서관은 광장동의 아차산 생태공원 옆에 위치한 연면적 388.92, 지상 2층 규모의 도서관이다.

 

1층에는 도서 5천여 권을 읽을 수 있는 60석의 열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스마트탭과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2층에는 신문과 잡지들이 준비되어 있고, 무인카페와 야외 책쉼터 등의 휴게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아차산숲속도서관은 자연과 도서관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힐링공간으로, 아차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와 힐링의 순간을 제공하고자 20203월부터 준비됐다.

 

특히, 구는 종이책 이외에도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도서관 내 스마트 탭이나 개인 스마트폰으로 광진구립도서관 전자책(오디오북)과 국외 전자책, 인문학 강의나 전자잡지 등을 읽을 수 있다.

 

도서관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시범운영 기간은 19일부터 이달 31일까지로, 이 기간에는 회원카드 발급과 자료 열람만 가능하고, 대출은 불가하다. 91일부터는 2권의 도서 대출이 가능하며, 정식 개관 이후 대출 권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구는 시범운영 후 보완사항을 정비해 9월 중 정식으로 개관하고, 독서동아리 프로그램 등을 곁들인 개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사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아차산숲속도서관이 시범운영을 시작했다라며 아차산을 찾는 구민들이 독서의 여유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