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사진보도]2020.09. 07-광진구, 태풍 ‘하이선’ 대비 피해예방 총력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09-07
조회수
73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태풍 하이선대비 피해예방 총력

- 10호 태풍 하이선북상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 돌입

- 714시 서울에 최근접재난취약시설물 점검 등 피해예방 철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북상함에 따라 선제적 피해예방에 나섰다.

 

10호 태풍 하이선은 초속 40m의 강한 수준 태풍으로 강풍과 많은 비를 동반하며, 서울 최근접 시간은 714시 경으로 예상된다.

 

7일 오전 8시를 기점으로 서울 전역에 태풍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구는 즉시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동 수방단 비상근무를 가동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먼저 강풍에 따른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천막, 광고물 등 재난취약시설물을 점검·철거하고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시설 또한 78시 이후 모두 결박했다.

 

또 가로수 전도, 산사태 취약지역 등 붕괴 위험지역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빗물펌프장, 수문, 빗물저류조 등 수방시설 가동상태를 점검했다.

 

태풍 하이선은 오전 9시경 울산에 가장 근접해 동해안을 따라 북상 중이며, 14시 경 삼척 부근 해상을 거쳐 20시경 북한에 상륙한 뒤, 83시경 한반도를 벗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태풍 하이선에 대비하여 비상근무를 돌입하고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태풍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구민들께서도 태풍 대비 행동요령을 꼭 지켜주시고 시설물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점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치수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