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획예산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기획예산과 > 등록게시물

시민의 공간, 우리도시만들기 ‘Great 광진, 디자인 옷을 입다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540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2008년 시작과 함께 광진구는 역사와 문화를 관광자원화하고 디자인 명품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첫 번째 공공디자인 전시회를 ‘시민의 공간, 우리도시 만들기’Great 광진-디자인 옷을 입다를 슬로건으로 1월 21일부터 2월 11일까지 강변역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고구려의 힘찬 기상과 숨결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인간중심의 공공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는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주관한다.


◑ 심미성, 쾌적성, 공공성 제고를 통한 인간중심의 공간문화 조성을 위해 공공디자인 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문화광관부와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정, 도시경관관리,도시갤러리프로젝트 등의 사업을 통해 매력적이고 경쟁력있는 세계도시 서울을 구현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있다. 또한 시민이 향유하는 공공영역의 디자인 개선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하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지하환경의 클린화와 문화환경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고객서비스 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는 서울메트로 역시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강변역을 비롯하여 광진구의 공공디자인 사업을 조망


◑ 2008 광진구 공공디자인 전시회는 강변역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등 광진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공공디자인 사업과 경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지도교수 고도재, 김규형) 학생들의 광진구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아이디어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홍익대학교 City Museum(지도교수 임채진) 작품전시를 통해 고구려 박물관 건립의 공감대를 조성하게 된다. 또한 LG전자(연구소장 하삼철)와 LG이노텍의 협찬으로 LED 등 시각, 조명 장치를 통하여 도시의 빛 테마 영상전과 공공디자인 빛의 메시지 (고도재교수 작품)조명전도 동시에 펼쳐지게 된다.


더불어 함께하는 문화행사도 즐기며 새해 소원을 기원


◑ 전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세종챔버앙상블의 연주(1월 21일 16시)가 시민의 발걸음을 가볍게 할 것이다. 그리고 스페인 플라맹고와 아르헨티나 탱고 페스티벌(2월 2일 16시)은 관중을 열정과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것이며 미스터베이스&재즈(2월 11일 16시)의 연주는 클래식과 재즈의 절묘한 만남을 통해 보는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해줄 것이다.


◑ 한편, 전시기간 동안 광진구 공공디자인 스템프를 전시회 방문엽서에 찍어보기와 2008년 새해 소원을 강변역 소원나무에 걸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단순히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전시회가 아닌 손으로 만지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전시회가 될 예정이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 삶의 질을 높이고 괘적한 인간중심도시를 지향하는 광진구는 역사 문화를 계승·발전, 관광자원화 하고 디자인 명품 문화도시로 가기 위한 첫 번째 공공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히고 「고구려가 상징하는 웅장, 기백, 낙천은 광진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지이자 디자인 철학으로, 시민이 함께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매력적인 도시 광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전시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광진구청 비전추진담당관(☏450-1640).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