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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청 웹메일 운영 종료에 따른 안내

부서
디지털정보과
작성자
등록일
2014-09-22
조회수
9538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 웹메일 담당자입니다.

그동안 광진구청 웹메일을 이용해 주신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선 웹메일(http://mail.naru.go.kr) 운영 종료에 대해 안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광진구청 웹메일은 2004년에 도입하여
구민 등 일반 회원님과 구청 직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용률이 전체회원 대비 0.06% 수준으로 매우 저조하고,
2007년 이후 이용자가 급감한 실정입니다.

웹메일 이용률이 이렇게 저조한 것은
네이버나 다음 등 대형 포털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적은 메일 용량을 제공하고 최신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등
회원 여러분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웹메일 유지관리를 위해 적지 않은 예산이 소요되고 있고,
웹메일 운영 서버의 디스크 용량 부족 및 장비 노후화로
추후 계속적으로 운영 시 추가 예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이 예산 대비 웹메일 이용률이 현저히 낮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웹메일을 운영하는 것은 예산 낭비라는 판단에 따라
웹메일 운영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부득이한 이번 결정에 대해 회원님께서 양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위의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디지털정보과 전산운영팀(02-450-7222, 7224, 7226)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메일 운영 종료 예정일은 2015년 1월 1일부터이며,
회원님께서는 종료 예정일 이전에 중요한 메일을 다운받아 주시고,
네이버나 다음 등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메일을 이용하시거나
행정기관 메일주소가 필요하신 경우
서울시청 웹메일(http://www.seoul.go.kr 접속후 상단메뉴 [전자우편] 클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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