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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공개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임미영
전화번호
02-450-7173
등록일
2024-02-26
조회수
1687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에 따라 2023년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자 함





□ 평가개요

 ○ 평가기간: 2022. 9. 1. ~ 2023. 8. 31.(1

 ○ 평가대상: 306개 기관

   - 기초 지자체 226, 광역 자지체 17, 중앙부처 46, ·도교육청 17

 ○ 평가지표: 3개 분야, 5개 평가항목, 20개 평가지표

   -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 방 법: 서면평가, 만족도 조사

 ○ 주 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결과: 종합평가   등급

 ○ 주요항목별 평가결과(등급)

평가항목

기관

종합등급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1.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2. 민원제도
운영

3.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4. 고충민원
처리

5. 민원만족도

평가등급

등급 상위 10% 이내, ‘등급 10%초과~30%이하, ‘등급 30%초과~70%이하,

   ‘등급 70%초과~90%이하, ‘등급 90%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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