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광진구 기간제 근로자(화양마을관리사무소 매니저) 채용 공고
- 채용마감일 : 2025-07-02
- 부서
- 주택과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9752
- 등록일
- 2025-06-20
- 조회수
- 486
-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공고 제2025-709호
서울특별시 광진구 기간제 근로자(화양마을관리사무소 매니저) 채용 공고
서울특별시 광진구에서는 화양마을관리사무소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5년 6월 20일
서울특별시 광진구청장
1.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 인원
채용분야 |
선발예정인원 |
근무기간 |
근무지 |
화양마을관리사무소 매니저 |
1명 |
채용일 ~ '25. 12. 31. |
화양마을관리사무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로34, 2층) |
※ 이번 채용은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자를 채용하는 것으로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 전환 대상이 아님
2. 근무조건 및 보수
근무시간 |
근무내용 |
보수 |
• 1일 8시간 (주5일 40시간 근무) - 09:00 ~ 18:00 - 휴게시간 1시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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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을관리사무소 운영 관련 행정업무 지원 • 간단 집수리, 환경정비(청소포함), 물품대여 • 광진주거안심종합센터, 1인가구 지원센터 등 단체와의 협력 업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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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2,461,811원 ※2025년 광진구 생활임금 적용 |
※ 해당 보수는 세금과 보험료를 공제하지 않은 금액이며 공제 후 실수령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사업여건에 따라 근무시간은 변동 될 수 있음
3.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가. 공통자격
1)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신체 건강한 자
2)「서울특별시 광진구 비공무원 공정채용 규정」제25조(채용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우대사항
1) 주민등록상 광진구 거주자
2) 아래 분야의 자격증 소유자 또는 1년 이상 종사 경력자
- 집수리, 전기(전기공사), 에너지관리(보일러), 공조냉동(에어컨설치) 등
3) 컴퓨터(한글, 엑셀 등) 작업이 능숙한 자
※ 우대요건은 서류전형 단계에서만 적용되며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인정
※ 경력은 경력증명서 제출 건만 인정(경력증명서 상 근무기간과 담당업무가 명시되어야 함)
4. 채용일정 및 방법
가. 채용일정
채용공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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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접수 |
⇒ |
서류전형 (발표일) |
⇒ |
면접전형 |
⇒ |
최종합격자 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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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20(금)~ 2025.7.2.(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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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30.(월)~ 2025.7.2.(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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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8.(화) ※개별통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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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10.(목)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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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14.(월) 예정 |
※ 채용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전형별 응시자에게 개별 통지
나. 채용방법
1) 서류전형
- 평정요소: 응시 자격 요건 등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서면 심사
- 선발인원: 응시 자격 및 우대 요건을 기준으로 적격자 선발
- 합격자발표: 광진구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2025. 7. 8.(화) 예정]
※ 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불성실 기재자(① 기재 내용이 없거나 특정 문자만 기재하는 등 의미 없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② 자기소개서 항목당 허용 글자 수의 30% 미만으로 기재한 경우, ③ 기타 ① ~ ②의 사유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 경우)의 경우는 탈락처리
2) 면접전형
- 대 상: 서류전형 합격자(면접 일시 및 장소 개별 통보)
- 평정요소: 평정요소*를 상(20점), 중(15점), 하(10점)으로 계량화하여 평가
* ① 자기소개(태도 및 품행) ② 사업이해도(업무내용숙지) ③ 직무적합성(전문지식, 관련경력) ④ 봉사정신, 성실성 등 ⑤ 소통능력(의사전달)
3) 최종합격자 발표
- 발표방법: 개별 통보 및 광진구 홈페이지 공고[2025. 7. 14.(월) 예정]
※ 최종합격자가 채용포기, 결격사유 등의 사유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차순위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를 추가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4) 합격자 등록 및 계약 체결: 2025. 7. 15. (화) 이후 예정
5.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원서접수
1) 접수기간: 2025. 6. 30.(월) ~ 7. 2.(수) 09:00 ~ 18:00
※ 점심시간(12:00 ~ 13:00) 접수 시 사전 연락요(☎ 02-450-9752)
2) 접수방법: 방문 또는 전자우편(이메일) 접수 ※우편접수불가
- 방문접수: 광진구청 16층 주택과 주택정책팀 방문
- 이메일접수: jeong2@gwangjin.go.kr
※ 접수기간 마감일 18:00까지 메일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응시원서 등은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출력하여 작성
※ 제출서류 중 확인 불분명한 증빙서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으며, 정확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를 요구할 수 있음
나. 제출서류
구 분 |
서 류 명 |
공 통 제출서류 |
① 응시원서 1부 |
② 이력서 1부 · 이력서 상의 경력은 경력증명서에 의해 증명이 가능한 것만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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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자기소개서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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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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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주민등록초본 1부(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에 한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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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자 제출서류 |
① 경력증명서 1부(근무기간, 담당업무 포함) ② 자격증 사본 1부(이력서에 기재한 자격 증빙자료) ③ 가점 관련 증명서(확인서) 1부 |
※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는 공고 상 붙임의 양식이 아닌 별도 양식 등으로 제출할 시 불합격 처리
6. 유의사항
가. 채용서류 반환 관련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14일부터 180일까지의 기간의 범위에서 구인자가 정한 기간에 별지의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작성하여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 다만, 채용절차법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음
○ 응시자가 채용서류 반환청구를 한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채용서류를 발송하거나 전달하여야 함
○ 청구하지 않은 채용서류는 청구기한 이후「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
※ 단, 인사감사 등 채용 절차의 사후관리를 위한 지원자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에 관한 정보는 지원자의 사전동의를 받아 보관
나. 기타 유의사항
○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작성 시 직·간접적으로 학교명, 출생지, 부모직업, 가족관계, 개인신상 등 직무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내용을 기술하지 않도록 유의
○ 응시원서 기재 누락, 연락 불능, 합격자발표 미확인, 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 또는 합격 취소(전형 응시 불가)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지원서 기재 내용에 대한 증빙자료 제출 요구 및 사실 여부 조회를 할 수 있음
○ 제출된 증빙서류는 응시원서 허위기재 여부 확인을 위해서 활용되며, 심사에 불필요한 자료는 심사위원에게 일절 제공되지 않음
○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결격사유조회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응시원서는 접수 마감기한 2025. 6. 30. (월) 18:00까지 정상적으로 제출된 경우에만 인정
○ 매 채용 전형 참여시 신분증 원본* 지참 (미지참 시 응시 불가)
* 기간만료 전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사진포함, 유효기간 내)
○ 본 채용 공고는 기관 사정 등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변경 및 안내 예정
○ 기타 관련 문의 사항은 광진구청 주택과(☎02-450-97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응시원서 1부.
2. 이력서 1부.
3. 자기소개서 1부.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