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사진보도]2020.10. 28 - 구민과 함께 만드는 협치광진…‘광진구 협치학교’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10-28
조회수
81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구민과 함께 만드는 협치광진광진구 협치학교개최

- 28광진구 협치학교기본과정 열려29일까지 양일간 개최

- 주민참여예산 교육, 협치 민간활동가 양성교육 등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선갑)28일 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 협치학교기본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주민들에게 협치에 대한 기본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지역사회 주민활동가를 발굴·육성하고 민·관협치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열린 협치학교는 지역주민과 광진구 협치회의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이 협치를 통해 직접 구 정책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이 날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힐링 교육도 함께 운영됐다.

 

협치학교 둘째날인 29일에는 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협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협치 민간활동가 양성교육과 힐링 교육이 진행된 후 이틀간의 과정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우리 구는 주민과의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민·관협치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왔다라며 이번 협치학교가 주민들이 더욱 구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4월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5월 광진구 협치회의를 구성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협치 기반을 조성해왔다.

 

또 올해 7민관협치 의제발굴 공론장을 개최해 각 정책 분야별로 주민들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발굴·논의하고 2021년에 실행할 10건의 협치의제를 승인하기도 했다.



기획예산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