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7. 15. - 광진구, '안심장비' 지원으로 범죄 사전 예방... 구민 안전 강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2
등록일
2025-07-15
조회수
253
담당부서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안심장비’ 지원으로 범죄 사전 예방구민 안전 강화

                                                          - 7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광진경찰서 연계 접수

                                                      -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현관문 안전장치 등 안심장비 지급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스토킹 범죄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불안 해소와 실질적인 보호 강화를 위해 스토킹 범죄 피해 예방 안심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스토킹 피해 우려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히 혼자 거주하며 불안감을 느끼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는 대학가와 원룸 밀집 지역에 1인가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지원 장비는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현관문 안전장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선택 사항으로 디지털 도어록 음성인식 무선 비상벨까지 총 5종의 안심장비가 준비되어 있다.

 

스마트초인종은 현관 앞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 어플로 실시간 방문자 확인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가정용 CCTV는 집 안에 외부인이 침입했을 경우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를 촬영해 스마트폰 어플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관문 안전장치는 문손잡이를 돌려 침입하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주거침입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추가로 선택 가능한 음성인식 무선 비상벨은 비상시에 음성으로 신고가 가능하며, 디지털 도어록은 출입 시 자동 잠금 기능과 어플을 통한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광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계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광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계(02-2285-7343), 광진구청 가정복지과(02-450-7566)로 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스토킹과 같은 범죄에 대한 대비를 개인에게만 맡겨서는 안 되며 사회 전체가 함께 나서서 지키고 보호해야 할 문제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모두가 안심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