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2025. 7. 4. - ‘무더위 이겨내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 외 2건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8
- 등록일
- 2025-07-04
- 조회수
- 56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무더위 이겨내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 외 2건
“무더위 이겨내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 여름맞이 삼계탕 나눔‧폭염대비 실태조사 실시
<구의제1동, 자양제2동>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광진구 곳곳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행사들이 마련됐다.
지난 6월 25일, 구의제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주연)와 미가담(대표 고승현)이 함께 ‘사랑의 나눔 식사 행사’를 열고,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새마을부녀회와 미가담 직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음식은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한 끼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먹으니 힘이 나는 것 같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구의제1동장은 “미가담과 새마을부녀회의 따뜻한 나눔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나눔 식사’는 더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짝수달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미가담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6일, 자양제2동(동장 정상민)에서도 새마을부녀회(회장 천은용)가 주관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과 취약계층 180명을 위한 ‘영양 듬뿍 삼계탕‧깍두기 나눔 행사’가 열렸다.
주민센터를 찾은 이들에게 조리한 삼계탕과 손수 담근 깍두기를 전달하고, 혈압‧혈당 측정도 함께 진행해 건강도 살폈다.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방문해 안부도 확인하고, 냉방기기 보유 여부‧온열질환 위험 요소 점검 등 폭염 대비 실태조사도 함께 실시했다. 해당 조사는 향후 복지 행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상민 자양제2동장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의 회원, 동 주민센터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했다.
정 동장은 “이번 나눔이 더위를 이겨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양2동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료 한 병으로 복지 사각지대 안부 살핀다” 중장년 1인가구 안부 확인 사업 운영
<능동>
능동(동장 홍인순) 주민센터는 ㈜hy-야쿠르트 중곡점(영업점장 이상규)과 지난 6월 26일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 및 안부 확인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
폭염 등 위험에 취약한 중장년 1인 가구 20세대에 음료를 정기 배송하며 안부를 살피는 이번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추진됐다.
배달원이 주 5일 대상 가정을 방문해 음료 한 병을 전달하고, 수령 여부와 생활 반응을 확인한다. 이상 징후가 있을 시, 즉시 주민센터에 알리고, 필요시 119에 신고하는 등 긴급 대응체계도 마련했다.
홍인순 능동장은 “이번 사업은 기존 안부확인 서비스에 소극적이던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돼 의미가 크다. 사업이 종료된 후에는 ‘광진구 똑똑안부확인서비스’로 연계를 유도해 복지 연속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름맞이 경로당 소통간담회 열려” 불편‧건의사항 청취, 생활정보 안내
<구의제3동>
구의제3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26일,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여름맞이 경로당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경로당의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용한 여름철 생활 정보를 상세히 안내했다. ▲광진구 무료셔틀버스 ‘동행버스’ 이용 방법 ▲경로당 우대업소 현황‧혜택 ▲무더위 쉼터 운영 현황‧이용 방법 등이 주요 내용이다.
구의제3동장은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정보를 전하고, 애로사항을 함께 나누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소통과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