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5. 7. 1. - 광진구, 구의동에 유휴부지 활용해 마을정원 조성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2
- 등록일
- 2025-07-01
- 조회수
- 181
- 담당부서
-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구의동에 유휴부지 활용해 마을정원 조성
- 구의2동, 주택가 장기 유휴부지 활용해 ‘구의2동 마을정원’ 조성
- 계절마다 다채로운 색을 뽐내는 정원으로 볼거리 가득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유휴부지를 주민들을 위한 도심 속 정원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마을정원은 구의2동 27-4번지, 약 206㎡ 규모의 공간으로 과거에는 주택이 있던 곳이다. 구는 두 차례의 주민설명회를 통해 마을정원 조성 계획을 알리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들이 힐링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에메랄드그린’ 수목으로 둘러싸인 아늑한 공간에는 벤치와 볼라드 조명이 곳곳에 설치되어, 언제든 편안히 와서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정원은 다양한 식재 디자인으로 주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왕벚나무를 비롯한 18종의 수목 1,079주와 금계국 등 25종의 초화 2,264본이 식재되어 계절마다 다채로운 색으로 물드는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겨울에는 붉은 말채나무, 봄과 여름엔 양국수와 목수국, 장미가 흰빛과 노란빛으로 정원을 물들이고, 가을이면 선명한 보라빛 네파타 꽃이 감상포인트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작은 공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조성해, 초록의 위로가 살아 숨 쉬는 광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