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5. 27. - 직원복지 맛집 광진구, 회사 다닐 맛 나네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5-05-27
조회수
564
담당부서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127
첨부파일

[보도자료]

직원복지 맛집 광진구, 회사 다닐 맛 나네요


- 통합청사 5층 직원휴게실엔 안마의자, 커피머신, 도서 등 마련

- 18층 체력단련실엔 13종에 21개 운동기구 설치, 직원복지 챙겨

- 영양사가 짜주는 구내식당 밥상은 맛, 영양, 가격 3박자 다 갖춰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다니고 싶은 직장 만들기에 발 벗고 나섰다.

 

광진구청은 구의역 3번 출구와 인접한 아차산로 400번지에 새 둥지를 틀었다. 연면적 3768518층 높이 광진구청 통합청사로, 지난 418일부터 한 달여 기간에 걸쳐 이사를 마쳤다. 노후되고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쾌적한 사무실로 바뀌어 직원들의 출근길 발걸음이 한층 가벼워졌다.

 

통합청사 5층에는 직원휴게실을 마련했다. 20평 크기의 휴게실엔 안마의자 3대와 커피머신이 놓여있다. 500여 권에 달하는 책도 비치돼 있어 바쁜 업무나 민원으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다.

 

18층에는 직원 체력단련실을 만든다. 유산소기구 3, 웨이트 기구 10종 등 총 13종에 21개 운동기구를 설치, 직원들의 체육활동을 장려한다.

 

저연차 직원을 위한 정책도 돋보인다. 입사 5년 미만의 직원들의 동기모임을 지원한다. 영화, 연극, 전시회 등 문화활동비를 13만 원, 2회까지 지급한다. 공무원 생활안정기금을 조성, 목돈이 들어가는 주거비 부담을 덜어준다. 대출이자 보전, 저금리 대부 등 저연차 직원들의 주거와 생활안정을 챙긴다.

 

구내식당도 인기다. 18층에 254석 규모로 조성한 구내식당은 깔끔한 주방시설에 바깥 전망도 멋지다. 전문 영양사를 통해 제공되는 점심밥상은 맛, 영양, 가격 3박자를 갖춰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 구청 직원은 요즘 밖에서 점심 한 끼 먹으려면 1만 원은 기본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구내식당을 자주 이용한다.” 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약 한 달에 걸친 통합청사 이전에도 구정 공백없이 맡은 바 직무에 충실히 임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다니고 싶은 광진구청을 만들기 위해 여러모로 고민하고 있다.” 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청사에서 직원들과 더 많이 소통하며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민선8기 들어 구는 특별승급제, 중요직무급 수당, 생일특별휴가, 자율형 숙박비 지원 등 새로운 정책으로 조직문화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