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4. 2. - “봄꽃길 걸어볼까요?” 광진구, 도심 꽃단장으로 봄맞이 시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5-04-02
조회수
415
담당부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85
첨부파일

[보도자료]


“봄꽃길 걸어볼까요?” 

광진구, 도심 꽃단장으로 봄맞이 시작  


 - 올림픽대교 북단 교통섬 등 관내 주요지에 봄꽃 식재… ‘봄의 정취 만끽’

 - 우리동네 꽃거리 조성 사업으로 각 동주민센터‧유관기관에 꽃모 30,100본 분양

 - 이달 천호대로, 잠실대교 통행로 등 주요 도로에 걸이형 화분 900여 개 설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새봄을 맞아 관내 주요 교통섬과 가로화단 등을 봄꽃으로 새단장했다.

 

이번 꽃길 조성은 도심지 내에 꽃모를 식재하고 가꾸는 사계절 꽃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도시에서도 화사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먼저, 지난달 22~23일 양일간 구청 녹지대를 시작으로 아차산 숲속도서관, 자양사거리와 올림픽대교 북단 교통섬 등지에 꽃을 식재했다. 꽃모는 활기찬 봄에 어울리고 가로환경에 적합한 초화류로 루피너스, 아네모네, 꽃양귀비, 수선화 등을 선정했다.

 

이어 우리동네 꽃거리 조성 사업을 통해 각 동주민센터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에 비올라 및 팬지 등 5종의 봄꽃 30,100본을 분양했다. 동네 곳곳에 다채롭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활기를 불어넣는다.

 

이달에는 더 많은 주민이 꽃길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걸이형 화분 900여 개를 내건다. 천호대로 버스 중앙차로, 잠실대교 북단 통행로, 장평교 등 주요 도로와 통행로에 제라늄, 버베나 등 차량 주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연한 색상의 꽃으로 꾸밀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봄꽃길 조성으로 많은 주민들이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계절마다 어울리는 아름다운 꽃길을 가꿔 누구나 걷고 싶은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