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알림
- 부서
- 민원여권과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172
- 등록일
- 2023-02-22
- 조회수
- 1614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에 따라 2022년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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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자 함 |
□ 평가개요
○ 평가기간: 2021. 9. 1. ~ 2022. 8. 31.(1년)
○ 평가대상: 306개 기관
- 기초 226, 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 평가지표: 3개 분야, 5개 평가항목, 18개 평가지표
-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 민원행정(법정·국민신문고·고충)민원 처리실태 및 만족도 평가
○ 방 법: 서면평가, 만족도 조사
○ 주 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결과: 종합평가 “나”등급
○ 주요항목별 평가결과(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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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종합등급 |
민원행정관리기반 |
민원행정활동 |
민원처리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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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2. 민원제도 운영 |
3. 국민신문고 |
4. 고충민원 |
5. 민원만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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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등급 |
나 |
나 |
다 |
다 |
나 |
다 |
※ ‘가’등급: 상위 10%, ‘나’등급: 10%~30%, ‘다’등급: 30%~70%, ‘라’등급: 70%~90%, ‘마’등급: 90% 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