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풍수대 재난 대비 「광진구풍수해 콜센터」운영 계획
- 부서
- 치수과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888
- 등록일
- 2021-04-15
- 조회수
- 1850
- 2021년 풍수대 재난 대비 - 「광진구풍수해 콜센터」운영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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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근거
◯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58조(재난피해 신고 및 조사)
◯ 「2021년 광진구 재난안전관리계획(풍수해분야)」(구청장 방침 제189호, 2021.4.8.)
□ 운영목적
◯ 2021년 풍수해 재난 발생에 따른 민원 접수 통합관리를 위한 풍수해 콜센터를 구성 및 운영하고, 풍수해 피해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하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 운영기간 : 2021.5.15.~10.15.(5개월)
□ 운영시기 : 기상특보에 따라 비상단계 발령 시(1단계 이상)
□ 운영장소 : 안전관리동 1층 재난대책상황실
□ 운영인원 : 콜센터 요원 3명(재대본 실무자 중 치수과 직원으로 구성)
【풍수해 콜센터 운영 사진】
□ 전화번호 : ☎ 02-450-1692~4
□ 운영내용
◯ 피해 신고 접수 및 소관부서 전파
◯ 풍수해 보험 가입 안내
◯ 재난지원금 지급 안내
◯ 이재민 수용시설 안내 등
□ 향후계획: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