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건강정보

더위 먹었을때 치료법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정대통
수정일
2013-07-26
조회수
5084
첨부파일
더위 먹었을때 증상
 

- 더위를 먹게 되면 깊은 잠을 못이뤄 숙면을 취하기 어렵고 몸의 피로가 쌓입니다.
 

- 더위 먹었을때 증상으로 기운이 없고 입맛도 떨어지며 힘을 쓰지 않아도 땀이 많이 흘러 내려서 갈증이 나타납니다.
 

- 장이 좋지 않아서 설사 아니면 변비 증상이 기승을 부립니다.
 

- 머리가 빙빙 뭔가에 휘둘리는 두통이 있습니다.
 

- 더위 먹었을때 증상 대표적인 것은 어지럼증과 근육통입니다.
 

- 혈압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를 해야합니다.
 

더위 먹었을때 치료법...더위에 장기간 노출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로인한 수분의 부족으로 탈수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땀이 많이 났다 싶으면 수분을 빨리 보충해주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음료를 섭취하거나 수박을 드시면 좋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장소를 이동해서 서늘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체온을 떨어트릴 수 있게 물이나 음료를 섭취합니다. 체온을 빨리 낮출수 있는 음료로는 전해질 음료가 좋습니다. 더 안전한 것은 평소에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더위를 이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더위 먹었을때 치료법...수분섭취와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피로도아 현기증이 남아 있기 때문에 휴식을 통해서 정상적인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무리한 일은 피하셔야 합니다.
 

갈증을 해소에 좋은 음식...여름이 제철인 수박은 갈증을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그리고 오이도 피로회복과 갈증을 해소해주고 녹두고 좋은 음식입니다. 모두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여름철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