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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건강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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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건강관리사업 목적

건강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의료문제를 발견하고,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활동, 보건교육 등 지속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함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등록관리사업

  • 기간 : 연중
  • 대상 : 관내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 방법 : 대상가구를 고위험 정도에 따라 관리군을 분류하여 담당동 방문 간호사의 가정방문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내용
    • 건강면접조사표에 의한 대상자별 등록
    • 혈압, 당뇨 등 기초 건강상태 체크, 건강사정 및 투약에 대한 정보제공
    • 질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상담
    • 건강상태 및 질병에 따른 집중관리, 재가암환자관리사업으로 전환 관리
    • 거동불편 만성질환자 방문진료(장기요양등급 판정자 제외)

보건의료·복지 통합연계 지원사업

  • 기간 : 연중
  • 대상 :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중 보건, 복지관련 고충자
  • 방법 : 공공기관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고충처리
  • 내용
    • 보건소내 연계 : 영양플러스, 산모도우미, 난임부부 지원사업, 건강검진, 구강검진, 금연클리닉 등
    • 공공기관 의뢰 : 사회복지장애인과, 가정복지과, 복지정책과 등 응급의료비지원 및 대상자 연계
    • 지역자원연계 및 협력사업 : 정신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의뢰, 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불교방송, 각종 후원단체를 통한 지원
    • 전문의료기관 연계 : 백내장, 관절염, 전립선 및 암검진 의뢰 등

건강관리과   박옥주 / 02-450-1972

최종업데이트 2019년 01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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