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2009. 4월 집단급식소 등 "위생감시 사전 예고" 홍보문

부서
보건위생과
작성자
공용기
등록일
2009-04-03
조회수
6103










 


2009.4월 집단급식소 등 『위생감시 사전 예고』


 


서울시는 봄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중독 발생이 어느 때보다 우려되어 '식중독 예방 중점관리업소'인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4월 중순경 위생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합동으로 실시하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도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서울시내 어린이집, 유치원, 기업체 등에 있는 집단급식소 100개소를 무작위로 표본추출하여 점검할 계획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무허가(신고) 제품, 표시기준 위반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장․조리기구 위생관리 상태, 영양사․조리사 근무 적정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고,


▷종사자 손과 도마, 칼 등 조리도구에 대해서는 ATP 측정기를 이용하여 간이검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4월 하순에는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25개 지역을 대상으로 야간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청소년 주류제공 등 청소년 유해행위


▷불법 퇴․변태 영업행위,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며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되며, 아울러 무표시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위생감시 『사전 예고제』는 지금까지의 철저한 보안속에 불시에 실시하는 점검방법을 개선하여 서울시․자치구 및 관련 협회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단속계획을 미리 알려 영업주에게 사전에 자가진단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서울시가 도입한 새로운 제도입니다.


다만,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한 기획(수시)점검은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단속을 실시합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