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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 민원처리 메시지로 실시간 안내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8-02-15
조회수
6798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각종 수도관련 민원의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는 '통합 메시지 전송시스템'(UMS)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수도계량기 교체, 자동납부 신청, 상수도관 이설 등 주요수도 민원 16종류에 대해 접수와 진행, 완료 등 처리 단계마다 그 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준다.




본부는 민원 접수 때 신청인으로부터 메시지 수신 희망 여부를 파악한 뒤 휴대전화의 음성·문자메시지 또는 팩스로 상황을 알려주고 있다.




본부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민원 처리 상황을 알려면 인터넷으로 신청했을 경우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고 전화 신청의 경우 전화를 걸어야 했으나 이 시스템이 운영되면 이런 불편이 덜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본부는 또 이 서비스를 이용해 상수도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도 벌여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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