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5월 초순 공원내 위생점검 사전 예고

부서
보건위생과
작성자
등록일
2010-04-30
조회수
5315










 


5월 초순 공원내 위생점검 사전 예고


 


 


서울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단위의 공원과 놀이시설을 방문하는 고객수가 크게 늘면서 주변 음식점을 이용할 것으로 보고, 한강공원 등 주요 공원 및 시설내 음식점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5월 초순 소비자감시원과 민관합동으로 실시하게 되는데, 무엇보다도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등 식품위해 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인 점을 감안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주요 점검대상 지역과 점검내용을 살펴보면


주요 점검대상 지역은 한강공원 등 공원과 놀이시설내 및 주변에 있는 식품위생업소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조리장의 위생관리 상태, 식자재 보관 상태, 무신고(무표시)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여부 등 입니다.


 


 


한편, 5월 하순에는 유흥․단란주점 및 호프․소주방 등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야간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대상 지역을 선정하여 추후 예고해 드릴 계획입니다.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되며, 아울러 무표시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서울시가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위생감시 『사전 예고제』에 영업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다만,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음을 첨언합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