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바퀴벌레 방역이 시급합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4-06-16 09:29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15
공개여부
공개
안녕하세요 구의동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광진구 거주하면서 근 몇년간 바퀴벌레로 인한 피해를 거의 보지 않았지만, 요 한 달간 바퀴벌레가 너무 많이 가정내로 침입하여 일상생활이 너무나 힘듭니다. 택배물 밑에서도 갑자기 출몰하며, 출근할 때 문열면 복도에도 출몰하고 정말 혐오스럽습니다. 자체적으로 방역을 시도해보아도 외부에서 출입하는 개체들을 개인이 막기엔 역부족입니다. 심지어 저녁만되면 동네 길거리에 사람보다 바퀴벌레가 많을정도로 길거리에 돌아다녀 혐오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감은 저 뿐만이 아니라 같은 동에 거주하는 다른 지인들도 느끼는바 구의동 빌라촌 길거리 대대적으로 방역조치를 취해주셨으면 합니다. 정말 이사까지 고려할만큼 일상생활에 너무 큰 스트레스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보건의료과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6-18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 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 내용은 “바퀴벌레 방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우리 구에서는 모기·바퀴벌레 등 해충으로 인한 구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해충 민원 발생 전 이면도로 및 골목길, 주택가의 정화조, 집수정, 하수구, 쓰레기 방치 장소 등 해충 발생 취약 장소를 선제 방역하는 보건소 방역기동반을 연중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바퀴벌레가 급증하는 5~8월 동안 방역 전문업체를 통해 광진구 15개 전동을 대상으로 바퀴벌레 주요 서식 장소인 정화조·맨홀 틈새, 수도계량기, 하수구 등 취약장소에 1차 바퀴벌레 집중 방역을 완료하였으며, 중곡동, 군자동, 구의동 등 바퀴벌레 민원 다발 지역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2차·3차 바퀴벌레 집중 방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하여 하절기(5~8월) 동안 토요일(09:00~13:00)에도 방역기동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퀴벌레가 하수구와 같은 고온다습한 환경과 음식물 쓰레기 주변, 사람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많이 서식하는 특성상 완전한 박멸은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해충 발생에 대비하여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보건의료과(보건위기대응팀장 ☎02-450-6656, 담당 주무관 ☎02-450-6609)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18.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