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거주자우선주차 신청안내

부서
교통지도과
카테고리
교통/주차
작성자
송민정
전화번호
02-450-7962
수정일
2024-02-19
조회수
12606

신청안내

거주자우선주차는 광진구민의 주차편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서 기존 사용자는 3개월 단위로 정기배정을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구획선을 신청하는 분은 배점기준표로 산정된 고점 순으로 수시배정받거나 대기자로 관리됩니다.

신청접수는 업무시간 내 시설관리공단을 내방하거나 팩스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주차 이용료는 3개월 단위로 수납(선납) 합니다.

납부방법 : 지로 고지서 납부(우편송달) / 인터넷 전자결제

신청방법

  • 방문접수 : 광진구시설관리공단(2049-4540~2, 능동로76 4)

  • FAX접수 : 454-9234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parking.gwangjin.or.kr

 

 

신청자격

광진구민

  • 당해 광진구에 거주하고 자동차가 등록된 주민

상근자

  • 당해 광진구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 당해 광진구에 근무처가 있는 4대보험 납부자중 주간에 빈 주차공간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 (주간만 사용 가능)

 

 

거주자주차 신청 시 제출서류

거주자 우선주차 구획 이용신청서

자동차 등록증 사본(본인, 등본 상 직계가족, 재직 중인 회사 명의 차량만 가능)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할인대상 증명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차량 주차표시판)

주민등록등본(광진구 거주자, 주소변동사항 포함)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재직증명서, 고용보험 납부사실확인서 (상근자에 한함)

  →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자소재지, 본점소재지, 영업장소재지 중 1곳이 광진 구로 등재되어 있어야 함

 

배정제외대상

신청자 중 자동차운수사업법상 차고지 확보의무자 및 임대차량 버스(16인승이상), 화물차(2.5톤 이상) 등의 차량

차량의 길이가 5m 이상의 차량

특수차량 (개조된 차량, 캠핑카, 밴 차량 등)

법정주차장 확보의무가 있는 자가 주차장을 불법용도로 변경하였거나 고의적으로 사용치 않는 경우

각종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공영주차장 요금 등 미납차량

 

 

사용조건

배정자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연락처, 주소, 사망, 할인사유 제외 등)은 즉시 공단에 통보해야 하며 미통보 적발 시 즉시 배정을 취소하고 부당하게 취한 이득은 환수합니다.

구획선 주변공사로 인하여 지정받은 구획을 사용할 수 없을 때는 배정을 취소하고 남은기간 요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배정된 구획은 예고 없이 도로여건, 관련 법령, 공사 등에 의해 갑자기 삭선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단은 대체구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차구획을 지정받은 자는 지정시간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지정 시간 외 주차 시 단속(견인)될 수 있습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로 발급 받은 차량표시판은 반드시 부착해야 하며 미부착시 직권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허가구획선 내에 불필요한 장애물, 표시판 설치를 금지하며 배정구획은 배정자가 쓰레기청소 등 주차장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주차 시 발생되는 차량훼손 및 도난 등 일체의 손해에 대해 공단은 책임이 없으며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주차권은 어떠한 형태로든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양도 적발 즉시 배정을 취소하고 부당하게 취한 이득은 환수조치 합니다.
또한 향후 거주자주차 신청이 불가합니다.

주차권은 운전석 하단에 반드시 부착하여야 합니다(미부착 차량은 견인되는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주차요금을 납기일까지 미납 시 배정이 직권 취소될 수 있습니다.

배정자는 도로공사, 하수도공사, 전력공사 등의 공익적 공사에 따른 공단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주차구획을 차량주차 외 타용도로 이용시 차후 주차장 배정에서 제외됩니다. (주차 후 여유공간에 적치물 등을 방치하는 행위 금지)

상기 사용조건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면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을 배정받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