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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창구 개선

작성자
조**
분야
등록일
2018-08-22 14:35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387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민원창구는 구정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민원과 소통할수 있도록 민원창구의 시야확보하여 열린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여야 함
현황 및 문제점
전산기기(모니터) 대형화 설치(14인치→23인치)됨에 따라
각 민원실 창구가 모니터로 인하여 직원과 대화하기 어려움
⇒ 민원방문시 모니터가 겨려져 누구에게 물어볼지 주춤거리게 되고, 의자는
있지만 앉으면 대화가 불편하여, 민원인이 대부분 일어서서
모니터 넘어 얼굴을 내밀어야 겨우 말하거나 서류를 전달할 수 있음
⇒ 첫인상부터 불쾌감, 소통부재, 불신의 이미지를 줄 수 있음
개선방향
정면을 가리지 않도록 모니터 사이즈를 20인치 이하로 전환하고 모니터를 옆으로 이동하고, 책상아래 키보드판 설치등 사무용책상으로 개선(예, 우리은행 창구)
(1층 민원실, 2층 세무민원실, 교통민원실, 동주민센터)
(공무원 입장이 아닌 방문하는 민원입장에서 검토요망)
기대효과
○ 민원창구의 열린공간으로 신뢰성 회복, 친절도 향상
○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광진
○ 만족하는 구민 행정서비스 실현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담당자
유영임
처리기한
2018-10-08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9-21
첨부파일
분야
민원정보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민원창구 개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 각 민원실을 확인한 결과 올려주신 은행 창구에 비해 우리구 민원 창구의 시야 확보가 안되어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모니터 사이즈를 작게 전환하고 민원대 책상을 개선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기는 하나,
모니터의 경우 민원 처리 시스템을 여러개 켜놓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현재처럼 사용하는게 업무에 유리하고,
민원대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많은 비용을 수반하기에 총무과에서도 검토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각 민원실과 동주민센터에 민원실 시야 확보에 대한 귀하의 제안에 따라 구민과의 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 부서에 전달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기획팀(이재은 팀장 02-450-7261, 유영임 주무관 02-450-7269)으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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