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구민참여제안

HOME > 제안하기 > 구민참여제안

광진구에 문제가 되고있는 바퀴벌레 박멸법 제안드립니다!

작성자
황**
분야
등록일
2018-08-02 19:42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313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안녕하세요 저는 광진구 구민은 아니지만 광진구에 도움이 될만한 건을 제안드리려 합니다.

저는 (주)메디미플러스의 황성철입니다.

채널A 뉴스에서 광진구에서 바퀴벌레때문에 걱정이 많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rejOirzA24o)

물이 없어도 생존이 가능한 바퀴벌레가 노후된 마을, 골목, 가구에 많이 출몰하다는 기사였습니다.

바퀴벌레는 일반살충제로는 죽지도않고 독한 살충제를 써야만 겨우겨우 몇마리 살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런 방제를 할때 이 살충제가 인체에도 상당히 영향을 줄거라 판단이 됩니다.( 방제하시는 분들이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방역을 하는 것을보고 판단하였습니다.)

바퀴벌레를 죽이려다 인체에까지 문제가 있을수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노후된 골목,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곳, 자주 출몰하는 곳 주변에 제가 제안드리는 상품을 그어놓기만하면 하룻밤만 지나도 길거리에서 바퀴벌레 시채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제안드리는 상품은 "신기패"라는 상품입니다.
신기패는 인체에 무해하고 무향이기때문에 바퀴벌레가 자주출몰하는 곳에 분필처럼 그어놓기만해도 바퀴벌레가 의심없지 지나가기 때문에 박멸효과가 엉청납니다.

바퀴벌레가 신기패에 닿기만해도 30분~1시간 안에 신경마비가 되어 죽게 됩니다.
실험영상을 보시면 아실겁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v8ZcYFqHtEI)

가장 중요한 점은 신기패가루는 인체에 전혀 무해하다는 겁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바퀴벌레도 문제지만 방역할 때 살충제 때문에 아이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걱정할거란 판단이 듭니다.

바퀴벌레도 잡고 구민들 건강까지 챙길 수있는 신기패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진구에 매년 늘어나는 바퀴벌레수를 줄일 수있습니다.
신기패는 그어만두면 비가와서 신기패 그어논 자리가 지워지지 않는한 효과가 지속됩니다.
비가 왔을때는 다시 바로그어야겠지만 비가 안온다는 가정하에 신기패는 3개월주기로 자주출몰하는 곳에 그어두기만하면 방제끝입니다.
방제 비용도 줄일수 있으며, 바퀴벌레 수가 점점 줄어든다는것을 직접적으로 주민들이 확인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바퀴벌레로부터 안전한 광진구가 될수있도록 저의 제안을 좀 더 귀기울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은 유투브영상을 확인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8ZcYFqHtEI

https://www.facebook.com/onehomelife/videos/1800122440078811/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담당자
유영임
처리기한
2018-09-14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8-09
첨부파일
분야
의료보건
중간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검토를 하였으나,
행정제도·운영에 관한 창의적인 개선 의견을 모으는「아이디어뱅크」의 취지와
다소 맞지 않아 아쉽게도 채택 심사 대상이 되지 못한 점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광진구청 기획홍보과(유영임 주무관, 450-7269)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담당 : 기획예산과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