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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운영 (오프라인 접수)

작성자
조**
분야
등록일
2018-07-22 19:34
해당연도
2018
해당반기
후반기
조회수
318
답변방법
이메일 + 문자메세지
첨부파일
개요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처리부서

처리부서
처리부서 민원여권과
담당자
안미희
처리기한
2018-09-03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8-09-11
첨부파일
분야
교육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구에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구는 민선7기를 맞이하여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을 슬로건으로 보다 나은 광진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콜센터 운영을 통한 업무 효율화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서울 각 25개 자치구에서 2006년 10월부터 서울시와 자치구간 콜센터 구축운영에 따른 협약을 통해
"120다산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에 따른 분담금을 2018년 기준 2억3천여만원을 납입하였습니다.

평소 전화 국번없이 120번이나 광진구 대표전화(☎450-1114, 450-1581, 1577-3114)로 연락을 주실 경우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되어 24시간동안 시정 및 구정 생활전반에 대해 즉시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해당문의에 대한 개별적인 답변을 요구할 경우 해당 자치구 업무담당자와 직접 연결하여 처리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광진구 콜센터의 경우
첫째, 서울시와 협약하여 운영중인 '120다산콜센터'와 동일한 전문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으며
둘째, 현재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교통, 수도 등 시정 및 타 자치구 구정 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나,
광진구정에 국한된 서비스로 제한될 경우 구민 불편사항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셋째, '120다산콜센터' 상담인원이 385명임을 감안하여 현 수준의 자체 콜센터 운영 시 필요인원은 약 15명으로
서울시 생활보전임금제를 반영하여 지급할 경우 인건비로 약 3억3천만원이 예상되고
이외에 안내에 필요한 공간 및 장비, 시스템 유지 등 추가비용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울시와 협약을 지속 유지하여 운영하는 것이 구민 및 구 재정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이라 판단됩니다.

끝으로 구정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광진구청 민원여권과(안미희주무관, 02-450-7173)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댁내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11.

광진구청장 김선갑

담당 : 기획예산과   02-450-7265

최종수정일 2023-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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