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주 광진뉴스 2019-06-07
1. 광진구 사회적 경제 박람회 개최
광진구와 건국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1일 건국대 병원 옆 분수광장 일대에서 사회적 경제 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비용 부담 등으로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광진구 내 사회적 경제기업과 건국대학교 학생들이 창업한 스타트업 업체 등 총 51개 기업이 참여했는데요.
다양한 체험행사와 문화공연을 마련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며 우수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돕고, 예비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컨설팅도 진행됐습니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와 자립 강화를 위해 마련된 사회적 경제 박람회 사람 중심의 경제 실현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2. 광진구 행정사무감사 개최
광진구 행정사무감사가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됐습니다.
3일 광진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 개회식에는 광진구 박대우 부구청장을 비롯한 38개 부서의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서를 통해 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하고, 기획경제국장의 구정 전반에 관한 업무보고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장경희 위원장을 비롯한 특별 위원회 소속의원들이 감사대상인 광진구와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에서 처리한 사무에 대해 업무별 개별감사와 국별 감사, 광진구 내 15개 동별 감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