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국제적 비즈니스 허브 DMC 입주기업, 정기포럼으로 역량 강화

부서
광장동
작성자
최정신
수정일
2009-12-17
조회수
1184
첨부파일

국제적 비즈니스 허브 DMC 입주기업


정기포럼으로 역량 강화하다


                - DMC 입주기업 교류협력의 장, DMC CoNet 4차 정기포럼개최


                - 주요 대학 및 관련 기관과 네트워크 범위 확장, 시너지 창출계획



 


□ 서울시가 디지털미디어 분야의 국제적 허브로 육성, 발전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인 DMC(Digital Media City)에 입주한 기업들을 위한 정기 포럼이 개최된다.


 ○ 서울시는 12월 17일(목) 오전7시30분 DMC홍보관 대회의실에서 「DMC CoNet 4차 정기포럼」을 개최한다.


    ‘DMC CoNet 포럼’은 DMC 입주기업이 누릴 수 있는 특혜 가운데 하나인 기업간 네트워킹을 위한 모임으로서 그동안 3번에 걸쳐서 매분기마다 개최되어 왔다.




금번 4차 정기포럼은 조찬을 겸해 기업간 교류시간, 특강 등 기업경영에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고양명 중외제약 마케팅 고문이 진행하는 “회사의 미래, 영업에 달려있다” 특강은 36년간 전문의약품 영업업무를 맡았던 제약영업의 달인 의 강의로, 경제 위기 상황에서 기업이 활로를 모색하는 방안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포럼에는 DMC 입주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은 물론, 정보교류와 기업네트워크에 관심이 있는 디지털미디어산업 관련 일반기업, 관련분야 교수, 연구원과 산학연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 한편, 서울시는 DMC 입주기업간 실질적이고 활발한 교류 및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포럼 이외에도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 우선 ‘DMC CoNet’ 산하에 소규모 네트워크의 자생적인 구축을 위해 입주기업 정보제공, 회의장소 및 시설 등 인프라 제공, 온라인커뮤니티 기반조성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소규모 네트워크의 자발적이고 활발한 운영을 장려하기 위하여 네트워크관련 추가 지원사업을 마련해 올해에는 5개의 R&D 연구관련 산학연구클러스터를 선정, DMC단지내 R&D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또한 향후 ‘DMC CoNet’의 내실화와 더불어 장기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관련 클러스터와의 교류증진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DMC 관련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서울소재 주요 대학과도 교류협력체를 구성하는 등 네트워크의 범위를 확장하여 다양한 방식의 협력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첨부 : 행사개요














행사개요


  ○ 행사명 : DMC CoNet 4차 정기포럼


               -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


  ○ 일  시 : 2009. 12. 17. (목) 07:30~


  ○ 장  소 : DMC홍보관 3층 대회의실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서울산업통상진흥원, DMC CoNet 운영위원회


  ○ 참석대상


     - DMC 단지 내 입주기업 및 공공기관


     - 관련분야 교수, 연구원, 산학연협력 전문가 등


 




※ 사진자료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