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120!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8-19
조회수
566
첨부파일

 


“120!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


                    - 서울시, '120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작 모아 수기집 발간


                    - 시민고객 ‘행복하다’는 소감에 120상담원들 “오히려 저희가 행복”





 


○『 "다음번에 내가 시골에서 올라올 때는 마중 나올 필요 없다. 120에 물어보고 찾아올 거야. 120에서 전화 받는 아가씨는 어찌나 싹싹한지 못 찾으면 다시 전화하라고 몇 번을 말하더라." 』 


< 김시은 - ‘서울의 따스한 가슴, 120’ 중에서> 모처럼 서울을 방문한 친정어머니가 길을 잃어 애태우고 있을 때 120다산콜센터의 도움으로 무사히 귀가하실 수 있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함.




○『 택시에서 잃어버린 반지를 120상담원 덕분에 무사히 돌려받았습니다. … 올 가을, 저는 결혼합니다. 취업도 하구요, 120다산콜센터 덕분에 말이죠. 』


< 박인환 - ‘120 덕분에 취업도 결혼도 골인’ 중에서 > 회사면접을 보러가는 택시에 청혼 할 반지를 놓고 내려 곤혹스러운 상황에서 120의 도움으로 반지도 되찾고 취업도 할 수 있었다는 사연을 밝힘.




○『 친절한 상담원의 배려와 염려는 자식이 받는 고통 앞에 떨고 있던 부모의 언 마음을 봄눈 녹이듯  위로해준 동반자였다. … 그날 이후로 우리 막내는 ‘다산(본명 이윤호)’이라 불린다. 』


< 이재현 - ‘다산이 구한 우리집 막내 다산이!’ 중에서 > 휴일 아침, 아이가 아파 급하게 병원을 가야 했을 때 120이 진료 가능한 병원을 알려주고 빨리 찾아갈 수 있도록 상담해 줌.




○『 너무나 친절하고 차근차근한 설명과 응대, 살면서 그런 전화대우는 처음 받아본 것 같다. … 확실하게 설명해준 상담원 덕분에 난 내 삶을 더욱 희망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 


< 정현두 - ‘내게 희망을 주는 목소리-120’ 중에서 >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어느 날, 120 상담원이 서울시의 저소득층 지원사업인 '희망플러스통장'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 준 덕분에 새 삶을 살 수 있었다고 소개함.






□ 120다산콜센터가 정식 출범한 2007년 9월 12일 이래 , 누적상담 746만 여건(2009. 8. 10 현재)을 기록한 서울시가 12일 '120다산콜센터'를 이용한 시민고객들의 체험수기를 엮은 단행본 「120,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를 펴냈다.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120다산콜센터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 가운데 20편을 선정해 수기집으로 발간한 것이다. 




  ○「120,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에는 시민고객이 서울에서 생활하면서 느끼고 겪는 궁금증과 불편함을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행복 이야기가 담겨 있다. '120 시민고객이 쓰고, 상담원이 답하다'라는 부제처럼 실제 상담을 진행했던 120다산콜센터 상담원들이 각 수기마다 쓴 글도 함께 실려 있다.




  ○ 여자친구와의 첫 데이트를 120을 통해 멋지게 성공한 이야기로 우수상을 받은 이일주 씨의 ‘데이트, 이제는 자신 있다’와 회사면접을 보러가는 택시 안에서 애인에게 청혼 할 반지를 놓고 내려 곤혹스러운 상황에서 120다산콜센터의 도움으로 반지도 되찾고 취업도 할 수 있었다는 박인환 씨의 '120다산콜센터 덕분에 취업도 결혼도 골인~!' 등 다양한 사연들은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전해주고 있다. 




  ○ 답글을 작성한 상담원들은 시민고객들의 칭찬의 목소리에 보람을 느낄 뿐만 아니라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호순 상담원은 "저희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행복해하시는 시민들 때문에 오히려 저희 가슴이 뜨거워짐을 느낍니다. 아직도 세상은 따뜻하구나하루하루 힘든 업무에 칠 때도 있지만 나의 상담에 고마워하는 고객님들 덕분에 절로 힘이 납니다."고 덧붙였다.






□ 서울시 황정일 고객만족추진단장은 "수기집을 읽다 보면 시민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120다산콜센터의 감동 서비스에 대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서울시 직원들과 상담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더욱 높이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120체험수기집 「120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는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http://120.seoul.go.kr) 하단 우측 배너에 올려진 PDF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