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오세훈 시장, “서울의 아름다운 현재와 미래비전 모형에 담아”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8-11
조회수
530
첨부파일

오세훈 시장, “서울의 아름다운 현재와 미래비전 모형에 담아”


- 10일(월) 서울의 현재와 미래 모습 1/1500로 축소한 「도시모형영상관」 개막 -




세훈 시장은 10일(월) 14시30분 서울역사박물관 3층에 개관하는 「도시모형영상관」 을 관람하고, 광화문광장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많은 시민들이 즐겨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은 도시모형영상관에선 서울의 현재는 물론 미래 도시경쟁력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은 서울의 색다른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고, 새로 서울을 찾는 외빈들과 비즈니스 바이어들에게는 서울의 아름다운 매력과 미래비전을 제대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시모형영상관은 정교한 모형과 IT기술을 결합해 서울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도록 마련한 멀티미디어 전시관으로서 605.25㎢ 규모의 서울을 1/1500으로 축소한 가로 21.5m× 세로 14.5m의 대형모형이 설치됐다.




서울의 현재와 미래 모습을 축소해 담은 이 모형은 최신 항공사진, 수치지도, 시가지노선도 등을 바탕으로 도로, 블록, 70여만 동의 건물, 산, 하천, 강, 다리 등 서울의 현재 모습을 실제 그대로 정밀하게 표현해 주목된다. 심지어 내가 사는 아파트도 찾을 수 있을 정도.




□ 특히 서울시가 핵심프로젝트로 진행 중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와 용산국제업무지구, 세운녹지축, 한강르네상스 등이 구현돼 있어 2010~12년 미래 서울의 모습까지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강남, 강동, 강서 지역의 경우엔 유리로 덮고 보행데크를 설치, 바로 위에서 모형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했으며 2층엔 브릿지와 관람데크를 설치해 마치 헬리콥터를 타고 하늘에서 서울 시내를 내려다보는 듯 서울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한편 오세훈 시장은 도시모형영상관 관람 후 1960년 전후 광화문 뒷골목 술집인 ‘대머리집’의 외상장부와 모형, 영상, 사진 등 관련자료 150점이 전시된 「광화문연가 특별전」을 관람했다.




※ 관련부서 : 서울역사박물관 전시운영과장 박현욱 (724-0145)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