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민원24 안내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1-03-04
조회수
1137
첨부파일

민원24란?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서류를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서비스입니다.


20110304jpg14372901_jpg


www.minwon.go.kr


 


「민원24」로 어떤 민원을 처리할 수 있나요?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토지(임야)대장등본 등 총 1,208종의 민원서류를 프린터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특히, 토지(임야)대장등본, 건축물대장등․초본 등 35종은 「민원24」에서 신청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즉시발급(35종) 주요민원(예시)


▪개별공시지가 확인


▪장애인증명서발급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교부신청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신청


 


▪예방접종증명


▪병적증명서발급


▪자동차교통사고사실확인


▪지적도(임야도) 열람‧등본신청


경계점좌표등록부 열람‧등본 교부신청


○ 또한, 생활민원 일괄서비스(20개 분야)로 다수의 관련 민원을 한 번에 신청․처리가 가능합니다.일상생활 중에 일어나는 주요 생활민원(이사, 취업준비, 귀농‧귀촌 등) 대해 관련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일괄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20개 분야)


- 이사, 사망, 개명, 보훈, 장애인복지, 교육제증명, 취업준비, 기초생활 수급, 부동산 거래, 소자본 창업, 귀농귀촌, 다문화가족, 해외유학‧여행‧이민, 서민금융지원, 서민생활법률, 출산‧육아지원, 과태료부과민원, 자동차민원, 고용안정, 산재보험


○ 이 밖에도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건축물대장등․초본 열람 등 10종의 민원을 열람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