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어린이 금연도우미, "간접흡연피해 없는 서울! 우리가 만들어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11-25
조회수
944
첨부파일

어린이 금연도우미, "간접흡연피해 없는 서울! 우리가 만들어요"


 


                - 11.26 시립대학교에서 어린이 금연도우미 금연활동발표회와 작품전시회 개최


                - 아이들의 시각으로 흡연과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 고취



 


  □ 서울시는 오는 11월 26일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에서 어린이 금연도우미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간접흡연제로 서울! 우리가 만들어요"란 주제로 금연활동 발표회와 우수작품 시상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인식 증가 및 사회전반의 금연분위기에 발 맞추어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흡연과 간접흡연의 폐해와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다 같이 생각해 본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 행사 내용으로는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408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금연포스터, 금연표어, 금연수기. 금연UCC 4개 분야의 작품에 대한 공모 결과, 포스터 214점, 표어 84점, 수기 29점, UCC 42점이 접수되어 1, 2차 전문가 심사결과 총 20점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어 참여 어린이와 어린이집에 상장과 트로피 수여, 간단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또한 동대문구 해오름 어린이집, 은평구의 녹번복지관 어린이집, 구로구의 섬기는 어린이집에서, 금연을 주제로 한 합창, 율동과 악기(담벨)연주 등 그동안 어린이집에서 배운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 아울러 어린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개그맨 김종석의 진행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행사 중간 버블쇼도 함께 진행된다.


      ○ 또 외부 전시관에서는 어린이가 출품한 작품과 어린이 금연도우미 프로그램의 내용 및 교재, 교구 등의 소개와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 특히, 어린이 금연도우미 사업으로 아버지가 금연하게 된 보듬손 어린이집(은평구)의 김한희 어린이 가족의 금연수기도 발표될 예정이다. 


  □ 한편 서울시는 간접흡연으로 인한 가장 큰 피해자는 어린이이며 가정에서 부모가 흡연을 할 경우 자녀가 흡연할 확률은 95%이상으로 미래의 흡연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유아기부터의 흡연예방교육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성인들의 적극적인 금연을 요청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