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화로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OK!
- 부서
- 구의3동
- 작성자
- 수정일
- 2010-10-05
- 조회수
- 604
- 첨부파일
전화 한 통화로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OK!
- 다산콜센터(☎120)와 함께 수도사업소에서도 10.4(월)부터 전화신청 가능
- 접수 : 다산콜센터(365일 24시간), 수도사업소(평일근무시간, 09:00~18:00)
□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정관)는 방문 및 인터넷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자동납부를 지난 2009. 2. 2부터 120번 다산콜센터를 통하여 전화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한데 이어,
□ 10. 4(월)부터 120번 다산콜센터와 함께 수도사업소에서도 방문없이 전화 한 통화만 하면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토록 하였다.
❍ 그 동안 수도사업소에 전화하여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고객이 많았으나, 본인 인증을 위한 전화 녹취기능이 없어 인터넷을 통한 신청 또는 120 다산콜센터를 이용하도록 안내함에 따라 고객불편이 있어 이를 개선하게 된 것이다.
❍ 또한, 2010. 6월 납기부터는 자동납부와 전자메일(이메일청구서)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상수도요금의 1% 할인(최소 200원~ 최대 1,000원) 혜택을 주고 있어 자동납부를 이용하는 고객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금번 제도 개선으로 시민고객 불편 해소와 자동납부 가입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고객의 수도요금 납부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