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휘영청 달 아래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한강공원 추석 나들이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9-15
조회수
613
첨부파일

 휘영청 달 아래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한강공원 추석 나들이


                    - 한강공원, 추석기간(9.21~23)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한가위 행사 열려


                    - 여의도 ‘플로팅스테이지’ㆍ광진교 ‘리버뷰8번가’ 감미로운 음악 선물 선사


                    -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리버뷰8번가’ 전시관, 다채로운 회화 전시회 열려


                    - 한강공원 8개 분수 확대 가동하고 전망쉼터자전거대여소 정상 운영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는 속담처럼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긴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고 있다면 한강공원에서 준비한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에 주목해 보자. 모처럼 만난 가족들 손을 잡고 한강공원으로 가 가벼운 산책과 함께 공연ㆍ전시까지 즐긴다면 어느 때보다 풍성한 한가위가 되지 않을까?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9.21(화)~23(목) 한가위 연휴 동안 플로팅스테이지 음악 공연을 비롯한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분수 가동 확대 및 전망쉼터ㆍ자전거대여소를 정상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한강에서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재즈ㆍ클래식ㆍ가요ㆍ넌버벌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UN지정 생물다양성의 해 기념 세계 순회 전시회’ 등 한가위 상차림만큼이나 푸짐한 문화행사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골라 보는 즐거움이 있다!- 플로팅스테이지‘종합선물세트 콘서’>


  □ 세계 최초 개폐식 수상무대인 여의도 한강공원 플로팅스테이지에서는 21일(화)~23일(목)의 3일간 매일 19시 30분부터 90분 동안 한가위 특별기획 ‘플로팅 음악 종합선물세트’ 콘서트가 펼쳐진다. 매일 다른 주제와 장르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대로 골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 21일(화)에는 ‘풍성한 한가위’를 주제로 남성 성악가들로 구성된 ‘킹스 앙상블’의 클래식 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 22일(수)에는 ‘신나는 한가위’를 주제로 한 90년대 가요 리메이크 전문 그룹 ‘가요톱10’의 대중가요 공연이,


       ○ 23일(목)에는 ‘두드림 한가위’를 주제로 타악 퍼포먼스 그룹 ‘잼스틱’이 한가위 연휴 마지막 날을 신명나게 꾸며줄 것이다.




  □ 추석 연휴가 지난 뒤에도 플로팅스테이지는 다양한 공연들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다가오는 25일(토)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2010 세계 민속 문화 축전’이 열려 외국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 국의 민속무용ㆍ노래공연으로 한가위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 플로팅스테이지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하차, 2번 출구로 나와 서강대교 방면으로 150m 걸어가면 된다.


<감미로운 음악 선율에 와인 증정 이벤트까지- 리버뷰8번가‘월강(月江)콘서’>


  □ 리버뷰8번가는 그동안 공연했던 팀 중에 관객들의 호응이 특히 높았던 공연자들을 선정하여 추석 연휴 3일간 매일 밤 8시~9시 30분까지 ‘월강(月江)콘서트’를 연다.


       ○ 21일(화)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보컬 최혜진이 이끄는 ‘혜진 밴드(Hye-Jin Band)’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재즈곡과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한 풍성한 재즈 공연을,


       ○ 22일(수)에는 리버뷰8번가 역대 공연 중 최고로 꼽히는 ‘제이 신 밴드(J.Shin Band)’가 재즈음악과 이야기를 엮은 토크 콘서트를 선사하고,


       ○ 23일(목)에는 아름다운 화음의 ‘송 브리즈(Song Breeze)'가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편곡한 동요와 디즈니 만화 주제곡을 연주한다.




  □ 리버뷰8번가 공연은 홈페이지 신청 후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월강(月江)콘서트’의 경우에는 신청 사연 중에 우수사연을 추첨해 와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 ‘월강(月江)콘서트’ 관람 신청은 9월 15일부터 리버뷰9번가 홈페이지(www.riverview8.co.kr)를 통해 가능하다.




<망원 한강공원의 명물이 된 색소폰 동호회의‘시민을 위한 작은 음악’>


  □ 망원 한강공원 성산대교 아래에서는 거의 매일 색소폰 동호회의 소규모 공연이 열리는데 참여하는 동호회의 수가 5개에 이르고 있다. 이들의 ‘시민을 위한 작은 음악회’는 한가위 연휴에도 멈추지 않는다.


       ○ 21일(화) 20시~22시에는 씨밀레 밴드, 22일(수) 19시~21시에는 뮤직114 색소폰 동호회, 23일(목) 20시~22시에는 JM색소폰 동호희의 감미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 망원 한강공원은 지하철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에서 9번 마을버스를 타거나 지하철 2호선 합정역 1번 출구에서 16번 마을버스를 이용해 찾아갈 수 있다.




<한강의 전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전시 프로그램 >


  □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며 금방이라도 살아서 꿈틀거릴 것만 같은 자벌레 모양의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는 전망과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이다. 추석 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교육적인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 9.3(금)부터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1층에서 열리고 있는 ‘UN 지정 2010 생물다양성의 해 기념 세계 순회 전시회’는 자녀들에게 물과 생물 다양성의 중요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이 전시는 UN이 전 세계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0년을 ‘생물다양성의 해’로 지정한 것을 계기로 세계 전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 전시회는 ‘생물다양성 패널 전시’, ‘생물다양상의 해 기념 사진 공모전 우수작 전시’, ‘시민을 위한 참여 코너’, ‘환경의 소중함을 전하는 애니메이션 상영’ 등 총 4구역으로 구성된다.




  □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는 10시~2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와 통로가 바로 연결된다.


  □ 광진교 하부 ‘리버뷰8번가’ 전시관에서는 ‘스타워즈 온 더 브릿지(Star Wars on the Bridge)'전이 이달 26일까지 열린다.


        ○ 신영훈, 이승오, 전완식 세 작가들의 캔버스 위에서 재탄생한 배용준, 이병헌, 마를린 먼로 등 국내외 스타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 리버뷰8번가 전시관은 11시~23시까지 운영되며,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 또는 2호선 천호역 2번 출구로 나와 광진교 방향으로 약 15분 걸어가면 된다.




<한강공원 분수 확대 가동 및 전망카페쉼터, 자전거 대여소 정상운영>


  □ 서울시는 21일(화)~23일(목)의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쐬러 한강공원을 찾을 시민들을 위해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를 비롯한 8개 분수를 확대 가동한다.


        ○ 반포한강공원 달빛 무지개 분수는 12ㆍ14ㆍ16ㆍ18ㆍ20ㆍ21시 총 6회 각 20분간,


        ○ 선유도 한강공원 월드컵 분수는 12ㆍ14ㆍ16ㆍ18시 총 4회 각 30분간,


        ○ 뚝섬 한강공원 음악 분수는 12ㆍ14ㆍ16ㆍ18ㆍ19ㆍ20시 총 6회 각 40분간,


        ○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분수는 10~21시까지 매시 정각부터 50분 가동(10분 휴식)하며, 수상분수는 12ㆍ14ㆍ16ㆍ18ㆍ 19ㆍ20시 총 6회 40분간,


        ○ 난지 한강공원 거울 분수와 물놀이장 분수는 12ㆍ14ㆍ16ㆍ 18ㆍ19ㆍ20시 총 6회 40분간 운영된다.


  □ 특히 뚝섬 워터스크린은 추석 전 주말인 18(토), 19(일)부터 시작해 추석 연휴 매일 저녁 7시 30분, 수막을 통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 부모님, 자녀들과 저녁 식사를 마치고 부른 배를 소화도 시킬 겸 뚝섬 한강공원으로 나와 영화를 보며 재미와 감동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법하다.




  □ 또한 한가위 연휴기간에도 동작대교 전망카페 등 7개 전망카페와 리버뷰8번가를 포함한 2개 전망 쉼터, 12개 한강공원 33개 자전거 대여소도 모두 정상 운영한다.




  □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감미로운 음악 공연, 회화사진 전시회 등 한강공원에서 마련한 풍성한 문화 행사를 즐긴 후 강물에 비친 만월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한가위의 정취를 만끽하는 색다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행사별 담당자 연락처





























행사 및 프로그램


담당부서


주무관


연락처


플로팅스테이지


홍보과


김세정


3780-0776


전망쉼터


운영과


최동수


3780-0812


전망문화콤플렉스


운영과


이종섭


3780-0811


분 수


설비관리2과


백 민


3780-0678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