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한식도 디자인시대, 세계인이 즐기는 한식메뉴 멋자랑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9-15
조회수
627
첨부파일

   한식도 디자인시대, 세계인이 즐기는 한식메뉴 멋자랑


                     - 서울시, 9.17부터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푸드디자인전’ 펼쳐


                     - 전시존, 경연존, 체험존, 마켓존, 한가위특별체험...개최




 


  □ 맛도 있고 멋도 있는 음식 디자인 시대가 왔다. 서울시는 전통 한식의 맛을 바로 알리고, 한식메뉴를 새롭게 개발하고 디자인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무대에 선보이기 위한 멋과 맛이 어우러진 한식『푸드 디자인전』을 9월 17일부터 21일간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 이번 푸드 디자인전은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음식 변천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식의 전문가들이 모여 일품요리, 코스요리, 디저트, 기내식, 세트메뉴, 야외도시락(Take-out)을 전시하여 아름답고 기품 있는 식공간을 연출하게 된다.


  □ 식공간 옆에는 즉석에서 음식솜씨를 자랑하고 관람객에게 직접 시식을 제공하는 미식경연(Gourmet), 단체라이브 4인 경연과 한식메뉴개발 경연, 작품을 점심으로 판매하는(3코스 10,000원) 단체라이브 8인 경연도 실시한다.




  □ 특별히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아름다운 한국음식을 직접 내손으로 만들어 보고 디자인해보는 체험존, 궁중음식 및 다도를 맛보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전문가에게 배우는 한식강연, 한가위를 맞이하여 다문화 가정 및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비빔밥 만들기, 떡 나누기, 막걸리 칵테일 만들기 등 특별 한가위 이벤트가 펼쳐진다. 한가위 연휴 다음 날인 9월 24일 11시에는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외국인 한식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한국음식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 행사장의 마지막 코스는 안전한 식자재의 보급과 디자인이 가미된 주방 소품의 보급을 위한 마켓장을 열어 맛과 멋이 디자인된 다양한 웰빙 한식 푸드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서울시가 한식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우리 전통음식을 멋스럽게 할 『푸드 디자인전』은 매력 있는 수도 서울을 만들기 위한 서울 디자인 마당의 한 분야로 진행되어, 75,00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의 한식축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