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전세계 관광전문가 4백명 서울에 모인다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9-09
조회수
562
첨부파일

전세계 관광전문가 4백명 서울에 모인다



                - 서울시, 13일~17일 『2010 서울국제관광대전』개최


                - 20개국 200여개 국내외 관광업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트래블 마트’ 진행


                - 해외바이어-국내업체의 심도있는 상담 실시, 실제관광상품판매로 이어지도록 지원


                - 국내외관광 활성화 일등공신 6개 분야 11명 선정해 ‘서울관광대상’ 시상


                - 나라별 맞춤형 팸투어 실시, 트레블마트 참가기업간 사전 네트워킹시간도 마련



 


  □ 서울시는 오는 9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전 세계 관광산업 관계자 400여명이 참가하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전(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2010)』을 개최한다. 


    ○ 올해로 3회째 맞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전」은 국제화된 서울의 가치와 미래를 세계에 알리고 수준높은 관광도시 서울로의 도약을 위한 행사다.


    ○ 특히 금번 행사부터는 기존의 서울관광 발전 공로자시상식 중심에서 ‘비즈니스 트래블 마트(Business Travel Mart)’로 무게를 옮겨, 실질적인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했다.


<20개국 해외바이어가 국내업체와 1대1 비즈니스상담 ‘비즈니스 트래블마트’ 개최>




  □ 15ㆍ16일 양일간 그랜드하얏트서울 1층 리젠시룸에서는 개최되는「비즈니스 트래블마트」에는 100여개의 국내 관광업체와 20개국 100여개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한 심도있는 협상을 진행한다.


     ○ 인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트래블마트’는 자치단체주관 국내최대의 인바운드 관광교역전으로, 중국과 일본 등 기존주력시장은 물론 구미주ㆍ중동의 관광업체를 초청해 국내 인바운드시장 다변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올해 참가업체는 약 200개로 작년 120개에 비해 약 60% 증가했다. 특히 강원, 충북, 인천, 경기 등 수도권 및 제주 등 타지자체에서도 트래블마트에 참여할 예정이어 향후 서울관광상품의 해외 판매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 관광산업의 실질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가별 트레블마트 참여기업 현황>
















구분


국가 (업체수)


중화권 38개


중국(36개), 마카오(1개), 대만(1개)


영어권 31개


인도(7개), 미국(4개), 불가리아(4개), 태국(3개), 싱가포르(2개), 아랍에미레이트(2개),


네덜란드(1개), 말레이시아(1개), 브루나이(1개), 베트남(1개), 사우디아라비아(1개),


엘살바도르(1), 캐나다(1개), 필리핀(1개), 홍콩(1개)


일본 22개


일본





<나라별 맞춤형 팸투어 실시, 트래블마트 참가기업 대상 사전 네트워킹의 밤도 개최>


  □ 비즈니스 트래블마트에 참가하는 주요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14일에는 「서울관광 팸투어」및 네트워킹의 밤도 진행한다.


     ○ 이번 팸투어는 언어권별, 관심분야 등 타겟별로 나눠 진행되는데 영어권 참가자는 전통문화와 도보관광 프로그램 위주로 투어를 진행하고 중화권 및 일어권, 동남아 참가자는 IT, 미용, 의료 등 현대적인 서울형 관광상품을 체험하도록 했다.


     ○ 아울러 팸투어가 끝난 14일 저녁에는 국내외 약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네트워킹의 밤(2010 Seoul Tourism & Friends)’을 개최해 15일 부터 개최되는 ‘트레블 마트’를 앞두고 바이어와 국내 관광업체간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광산업계 레드카펫 서울관광대상개최, 서울관광 일등공신 11명 선정해 시상>


  □ 관광산업의 레드카펫이라 할 수 있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상(Seoul International Tourism Awards 2010)시상식은 16일 국내외 관광산업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그랜드하이야트 서울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다.


      ○ ‘2010 서울국제관광대상’은 서울관광의 발전진흥 및 글로벌 서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국내·외 공로자를 포상하는 국제 도시관광 전문 시상식이며 수상자는 행사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2010 서울국제관광대상」은 서울관광활성화에 기여한 관광프로그램 및 여행사, 공로자에 대해 △관광상품 △관광기업 △관광서비스 △관광인 △특별상 등 6개 분야에 11명(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 지난해 관광대상에서는 가을동화와 겨울연가의 ‘윤석호PD’가 최고공로상을 수상했고, ‘박기태 반크단장’이 서울관광언론인상, 인기서울관광연예인상에는 ‘탤런트 류시원’과 일본에 한국화장품 열풍을 불게한 ‘메이크업아티스트 도요타 가즈유키’가 선정되었다.




  □ 서울시 임옥기 투자유치담당관은 “2010 서울국제관광대전을 통해  서울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기업 및 상품 등을 선정 격려하고 국내 관광업체와 해외 바이어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해외바이어들에게 서울과 지방의 연계된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