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안전한 한강 자전거도로’만들기, 내가 앞장선다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8-26
조회수
582
첨부파일
    ‘안전한 한강 자전거도로’만들기, 내가 앞장선다

                 - 9.5(일) ‘LS바이클로 페스티벌’과 연계 ‘한강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 열려


              - 8.27(금)까지 미사리 경정장~반포까지 달리는 자전거 퍼레이드 참가 접수


                - 반포 한강공원에서 BMX시범공연, 어린이 자전거대회, 시상식 열려


                -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의식 홍보로 안전ㆍ건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정착에 기여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강변에 올바른 자전거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고 다가오는 가을, 시민들이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자전거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9.5(일) ‘LS바이클로 페스티벌’ 일부 행사와 연계하여 ‘한강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무더운 여름동안 뜸했던 자전거 이용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자전거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자전거 안전 캠페인을 기획했다.


  □ 캠페인은 12:30~16:30까지 열릴 예정이며, 미사리 경정장에서  반포까지 자전거 퍼레이드를 벌이고 반포 한강공원에서는 자전거 안전교육, BMX시범공연, 어린이 자전거대회 등 부대행사와 시상식을 진행한다.


      자전거 퍼레이드는 풀코스(30)와 하프코스(15) 두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고, 1,500여명의 시민들이 한강 자전거도로 규정 속도인 시속 20를 준수해 달리게 된다.


            - 풀코스는 미사리~광나루 자전거공원~반포 한강공원에 이르는 30㎞ 구간이고,


            - 하프코스는 광나루 자전거공원~반포 한강공원까지 15㎞ 구간이다.


      ○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자전거 전문가가 안전교육과 시범운행을 선보일 예정이며,


      ○ 달빛광장에서는 유치부ㆍ저학년(1~3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세발자전거대회가 열린다.


      ○ 그 밖에 BMX 시범, 마임쇼, 중국기예단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선사한다.


   


  □ ‘한강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은 광나루~난지 자전거공원에서 지난 3월과 4월, 2차례에 걸쳐 진행된 바 있으며 한강 자전거도로 시속 20 준수와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 ‘한강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 자전거 퍼레이드는 8.27(금)까지 www.thebike.co.kr에서 예약 신청해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 페스티벌 참여 부문마다 소정의 참가비가 있으며,


       ○ 미사리 경정장에서 열리는 ‘LS바이클로 페스티벌’ 로드레이스 대회는 사이클ㆍMTB로드ㆍ미니벨로 3종목이 진행되므로 부문마다 다른 경기방식과 대회규정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첨부 1. ‘한강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행사 개요


         2. 관련 이미지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