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이번 주말엔 공짜데이트 떠나볼까!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8-12
조회수
728
첨부파일

이번 주말엔 공짜데이트 떠나볼까!


- 서울시가 드리는 무료 주말 문화프로그램 -


                    - 전통체험으로 폭염 안녕! 남산골한옥마을, 운현궁, 신당창작아케이드 등 


                    - 여름은 여름답게, 축제의 열기속으로! 제3회 서울문화의밤, 
                   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서울프린지페스티벌 등


                    - 시원한 그림속으로 풍덩!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 꿈의숲,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등



 


  □ 막바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서울시가 다양한 공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주말피서법으로 내놓았다. 이번 주말엔 무료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피서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 우선, 늦더위를 잊고 전통문화의 멋에 흠뻑 빠져 볼만한 문화프로그램으로는, 신당창작아케이드에서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무료체험공방’ 이 있다. 입주작가와 함께 지점토, 한지, 도자, 칠보, 규방공예 등 간단한 소품을 배워볼 수 있다. 사전예약 혹은 선착순으로 체험할 수 있다.  남산골 한옥마을일대와  박영효가옥 등에서 매주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열리는 ‘전통문화체험’은 전통혼례시연, 미니솟대, 제기, 장승만들기 등을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운현궁에서 열리는 ‘전통매듭전(~8.31)’이나 ‘모시무명작품전(9.5)’도 전통공예의 멋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전시이다.




  □ 8월을 맞아 서울도심 곳곳에 숨겨진 문화와 매력을 찾아 여행하는 각종 축제가 서울 곳곳에서 벌어진다. 8.15일에는 광복절 기념 음악회, 타종식이 열리며, 야외공연으로는  ‘가든무용축제(8.15~29)’가 가든파이브중앙광장에서, 재즈와 인디영화가 함께하는 열대야콘서트인 ‘스카이아트(8.13~15)’가 가든파이브테크노관옥상에서 시민과 함께 한다. ‘제3회 서울문화의 밤’ 이 8.21(토) 12시부터 24시까지 서울광장, 정동, 북촌, 인사동, 대학로, 홍대일대에서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서울시문화창작공간인 서교예술실험센터를 비롯한 홍대일대에서는 ‘국제뉴미디어 페스티벌(8.14)’과 ‘서울프린지페스티벌(8.14~28)’이 시민들의 문화의 열기속으로 초대한다. 국제뉴미디어 페스티벌은 영상미술작품을 소개하는 비디오아트 등 복합장르의 영상미디어 축제이며,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관객과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축제 및 해외교류 행사이다.  




  □ 실내에서 공연을 즐기고픈 이들을 위한 뮤지컬, 영화감상회로는, 청계천문화관의 ‘아이스난타(8.14)’가, 영화싱글즈를 토대로 만들어진 뮤지컬 ‘싱글즈(8.14)’가 금천구 금나래아트홀서 막을 올린다. 낭만과 시원한 여름밤을 원하시면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한여름밤의 영화감상회(8.14)’를 추천한다. 러셀크로우 주연의 ‘로빈후드’를 저녁8시에 상영할 예정이며,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은 분은 서대문구립이진아도서관에서 상영하는 ‘슈팅라이크베컴(8.22)’을 권한다.


 


  □ 고품격 전시로 차분한 휴일을 보내시고 싶은 분께는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회가 안성맞춤일 것이다. ‘만레이와 그의 친구들의 사진전(~8.15)’이 다음주로 막을 내리며, ‘사진같은 그림전_ 서울시립미술관 소장작품전시전(~8.15)’은 북서울꿈의숲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여름방학기획 ‘예술가프로덕션전(8.22)은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분관에서 전시중으로 조금 서두를 필요가 있다. 아이들과 편안하게 야외설치전을 즐기고 싶다면 ‘2010 미술관가을나들이전(8.25~10.31)’을 챙겨보고, ‘서울문화예술탐방’ 프로그램을 사전신청하면 ‘서울애니메이션센터,토이기노 장난감박물관(8.28)’등 추억의 만화영화를 탐방해 볼 수 있다.      




  □ 이외에도 다양하게 마련된 8월의 주말 무료행사문의 및 안내는 서울컬처노믹스 블로그(http://culturenomicsblog.seoul.go.kr) 및 120 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