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16주간 떠나는 한강 탐방 기회, 놓치지 마세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8-10
조회수
642
첨부파일

16주간 떠나는 한강 탐방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서울시, 8.9~8.24 시민대학 제28기「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수강생 모집


                - 서울 시민대학 인터넷 수강 사이트에서 선착순 40명 모집


                - 2010년도 2학기, 9.7~12.21동안 매주 화요일 16주 과정으로 진행


                - 한강 역사 체험, 생태공원 탐방, 시조창 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0년도 2학기 시민대학「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강좌를 개설하고 8.9(월)~8.24(화)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은 9.7(화)부터 12.21(화)까지 16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 13시 30분 ~15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 본 강좌는 ▴한강의 역사와 발원지 및 한강변 유적지를 알아보는 한강의 역사 강의와 ▴한강에서 요트 체험을 하고 ▴정자에서 시조창을 배워보는 문화 체험도 진행된다.


      ○ 또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ㆍ고덕 수변생태복원지ㆍ선유도 한강공원 등을 둘러보면서 한강변 생태공원의 자연과 동식물상을 알아보는 한강 생태 탐방 ▴지난해 새 단장한 여의도ㆍ뚝섬ㆍ반포ㆍ난지 4대 한강공원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 강좌는 지루한 강의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들이 배를 타고 한강으로 나가 역사적 자취를 되짚어보거나, 강이 내려다보이는 정자위에서 시조를 읊던 옛 풍류를 재현해 보는 등 살아있는 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최근 들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한강공원의 달라진 모습과 각종 생태공원으로 되살아나는 한강 등 서울 시내에 살면서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한강의 새로운 모습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강좌는 2008년부터 매년 두 학기 씩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3.2~6.8까지 진행된 1학기 강좌에도 42명의 교육생들이 등록해 수강했다.


      ○ 제 27기 수강자 중 최고령자였던 김성수(81)씨는 산수(傘壽)가 넘으신 나이에도 불구하고 모든 강좌에 100% 출석하는 등 매 학기 많은 교육생들이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한결같은 열정으로 수강하고 있다.




  □ 서울 시민 또는 서울시 소재 직장인이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동안 서울시민대학 인터넷 수강신청 사이트(http://cec.uos.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 접수는 모집정원 40명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40,000이다.


      ○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민대학 인터넷 홈페이지 (http://edu.uos.ac.kr) 서울시민대학(☎02-3785-2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민대학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


 97년 7월 지식정보화와 세계화 심화에 대응하여 시민들의 평생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의식과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자치시민을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설립이후 약 92,000여명의 시민교육생을 배출한 대표적인 평생교육기관이다.








첨부 1. 관련이미지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