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120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7-20
조회수
565
첨부파일

"120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휴가지 고민 끝’…장소 선정부터 교통정보까지


            - 하수구 냄새 제거법 등 생활정보 안내 가능


            - 부정ㆍ불량식품 신고전화 접수도 ...

 


            “초등학생 아이가 방학이에요. 알차게 보내게 할 방법 없을까요?”


            “애인과 여름휴가를 즐겁게 보내고 싶은데 적당한 곳 있어요?”


            “무더위 좀 날려버리게 서울도심서 펼쳐지는 무료 공연 추천해 주세요.”  







 


  □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고 있다면 120다산콜센터에 전화해라. 서울시 120다산콜센터는 휴가 정보에서부터 장마철 생활정보까지 7~8월 여름철 자주 들어오는 문의사항 등을 정리해 ‘여름맞이’ 특별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시민고객 맞춤형 휴가 컨설팅 가능




     ○ 올 여름 120다산콜센터는 시민고객 상황에 맞는 휴가지 선정에서부터 찾아가는 교통편 등에 대해 컨설턴트를 자처한다. 이를 위해 120다산콜센터는 서울 도심의 산과 계곡, 강 등 테마별 휴양 정보를 수집했고, 서울대공원ㆍ한강공원 등 주요 사업소에서 마련한 문화행사에 대해서도 파악했다. 또 초ㆍ중ㆍ고교생이 참여하는 체험학습과 캠프에 대한 자료 수합도 끝마쳤다. 시민고객들은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120만 누르면 주요프로그램과 장소, 시간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이와 함께 120다산콜센터는 자체 개발한 위치·길안내 시스템을 활용,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길을 알려주고 교통편을 안내한다. 집에서 휴가지까지의 거리, 예정 소요시간, 막히는 길과 우회도로, 예상 택시요금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 가능하다. 




◇ 여름철 시민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서비스




     ○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철 120다산콜센터에는 문화ㆍ체육ㆍ관광 분야와 한강공원, 역사박물관 등 사업소 관련 문의가 6월(상담요청호:10,404건) 대비 7월 35%, 8월 115%로 대폭 증가했다. 특히,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 넷째주부터 8월 둘째주까지는 증가폭이 최대치를 이뤘다. 




<2009년 월별 휴가 관련 상담 추이>


     ○ 서울시 윤영철 시민고객담당관은 “지난해 여름 휴가와 관련된 문의가 많이 들어왔던 점을 감안, 올해는 한발 앞서 상담원들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해 숙지시켰다”며 “시민고객께서 시원하면서도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장마철 생활정보 안내




     ○ 120다산콜센터는 장마철 등 여름기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정보를 안내하고, 이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시민고객의 불편과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친절하게 해결해 줄 계획이다.




     ○ 특히, 올해 장마는 예년보다 길어진다는 기상청의 전망이 나옴에 따라 ▲장마철 옷 관리법 ▲하수구 냄새 제거방법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에 대한 정보까지 구비했다.


◇ 부정ㆍ불량식품 신고전화 접수




     ○ 또한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도 120다산콜센터에서 하면 된다.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유통기간이 경과한 제품으로 의심 또는 확인될 경우에 120으로 신고 가능하다.




     ○ 골목길 불법 주정차 단속, 쓰레기 수거처럼 생활 속 불편사항, 안전위해, 미관저해요인에 대한 민원도 해결해 준다. 120다산콜센터는 교통·도로·청소·환경 등에 대한 현장민원이 접수되면 담당부서에 신고정보를 전달해 담당자를 현장에 출동시켜 신속하게 처리하는 '현장민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앞으로도 120다산콜센터는 잠재되어 있는 시민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앞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휴가철, 명절뿐만 아니라 서울시 주요행사, 시책사업 등 단기간에 문의가 폭증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탄력적인 상담인력 운영, 데이터베이스 보강 등 특별상담 체계를 가동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발 빠르게 해결할 예정이다.


     ○ 서울시 관계자는 “여름과 관련한 문의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며 “이번 여름에도 120이 서울시민의 다양한 궁금증과 불편함을 해결하는 활약상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