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행복한학교는 여름방학이 없어요!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7-19
조회수
619
첨부파일

행복한학교는 여름방학이 없어요!


            - 행복한학교,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습과 보육을 해주는 종일꾸러미 서비스 개시


            - 방학기간 엄마대신 학교에서 점심, 오후 간식 제공으로 아이 건강, 보육 책임져


            -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 “행복한학교 강사양성과정” 교육 운영 





  □ 서울시와 SK, 여성인력개발기관 운영단체가 사교육비경감 및 초등보육을 위해 설립한 행복한학교가 여름방학 기간에도 아이들의 학습과 보육을 위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종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행복한학교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족한 과목을 도와주는 교과보충반과 심화교육반의 오전꾸러미(주10시간)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방학숙제도 해결하고 다양한 과목을 골고루 공부 할 수 있는 오후꾸러미(주20시간)로 운영된다. ▲또, 오전과 오후꾸러미를 묶은 종일꾸러미(주30시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종일꾸러미는 맞벌이 부부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으로 점심과 간식이 제공되어 아이들의 건강과 보육걱정을 덜어주는 프로그램이다.




  □ 또 여름방학기간 중에는 등하교시간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행복한학교 자체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등하교안전귀가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 종일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집에서 혼자 있는 시간을 학교에서 방과후 선생님들과 함께 보냄으로써 아이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게 하여 최근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초등학생 성폭행 등의 문제를 사전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행복한학교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과 동시에 수업이 이루어지며, 오전꾸러미 수강료는 교과 4~5과목에 13만원, 오후꾸러미는 10과목에 19만원의 수강료를 받을 예정이다. 해당 수강료는 일반 방과후학교 대비 30% 저렴하며, 사교육대비 50% 이상 저렴하다. 


     ○ 오전꾸러미는 학부모들의 욕구와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방학 기간 중 부족한 교과 부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보충반, 심화반으로 개설하였고, 오후꾸러미 교과를 비롯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 수요와 욕구를 반영한 꾸러미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 여름방학 기간 중 12개 학교 약 1126명의 학생이 행복한 학교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 또한, 서울시 20개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는 2011년에 확대되는 행복한학교 추가 운영에 대비하여 양질의 강사 확보를 위해 교원자격증 소지자 및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4개 권역별로 7월~12월까지, 총 33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행복한학교 강사양성 프로그램에는 행복매니저 양성과정」과 교과 및 교과확장으로 행복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강사양성과정, 그리고 특기ㆍ특화인 경우는 마술, 공예, 요가, 댄스, 리더십과 창의활동, 토론스피치양성과정 등이 추가 개설될 예정이다.




    ○ 전문교육 이외의 직무소양교육 및 모의 강의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강사평가를 실시하여 철저하게 강사를 관리하고 우수한 강사를 중심으로 행복한학교에 우선 추천 된다.


    ○ 행복한학교 강사양성과정의 교육 대상자는 서울시 거주 여성이면 신청가능하며, 교원자격증 소지자 및 전공자, 관련 경력자 등은 우대된다.


 


  □ 별첨: 행복한학교재단 여름방학 프로그램 세부 내용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