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폐의약품은 동네 약국으로!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7-12
조회수
648
첨부파일

폐의약품은 동네 약국으로!


 - 가정내 폐의약품 수거 및 당번약국 안내 홍보물 제작, 전 약국 배포



 


  □ 서울시는 가정 내 방치되어 오ㆍ남용 되고 있는 폐의약품 분리수거사업을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자 홍보물(스탠딩 와블러)을 제작하여 서울시내 모든 약국에 7월 말까지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는 2008년부터 서울시내 전체 5,127개 약국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비치하고 가정 내 방치되고 있는 약을 약국에 가져오도록 하여, 사용이 가능한 경우는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돕고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는 수거하여 안전하게 폐기처리하고 있다.


     ○ 지난해는 총 29,890kg의 폐의약품을 수거하여 소각 처리하였으며,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홍보 동영상, 언론매체, 지하철광고,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자치구 소식지, 아파트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 올해는 폐의약품 분리수거사업의 더 적극적인 홍보를 위하여 홍보물(스탠딩 와블러)을 제작하여 서울 시내 모든 약국에 배포할 예정이다.


     ○ 이번에 배포되는 홍보물의 앞면에는 ‘가정내 불용의약품! 약국에서 수거합니다’, 뒷면에는 ‘공휴일 및 야간 약국 안내 120(다산콜센터) 또는 1339(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로 양면 홍보가 가능한 스탠딩 와블러 형태이다.




  □ 한편, 그동안 서울시와 주요 광역시에서 실시하던 폐의약품 분리수거사업이 7월 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고 있다.




  □ 폐의약품 분리수거사업은 물 오남용 및 어린이 약화사고 예방, 환경오염 방지이외에도 약국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의약품의 바른 사용을 유도함에 따라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가정 내 불용의약품의 생량 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별첨 1. 가정 내 폐의약품 회수처리 체계도


     2. 홍보물(스탠딩 와블러) 사진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