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월드컵 8강 기원! 서울시 대중교통이 함께 합니다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6-25
조회수
553
첨부파일

    월드컵 8강 기원! 서울시 대중교통이 함께 합니다


                     - 서울시, 6.26(토) 23시에 개최되는 우루과이와의 16강전 길거리 응원전에 
                  참여한 시민들의 귀가 편의 제공, 지하철과 버스 연장 운행



 


  □ 서울시에서는 오는 6.26(토) 23:00에 개최되는 우루과이와의 16강전 길거리 응원전에 참여한 시민들의 귀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지하철과 버스를 연장 운행한다.


       지하철은 대규모 응원전이 열리는 주요 역(시청, 광화문, 을지로입구, 삼성, 여의나루 등)을 기준으로 새벽 2시까지 2시간 연장 운행하며  배차 간격을 10분 이내로 운행한다.


        버스의 경우 서울광장을 비롯한 주요 응원장소를 경유하는 총111개 노선 2,966대의 운행시간을 행사장 통과기준 새벽 3시까지 연장 운행하여 시민들의 귀가 편의를 제공한다.


      ※ 응원 야외장소별 버스운행 내역 및 길거리 응원 행사장별 버스노선 현황(별첨)


       또한 밤늦게 귀가하시는 응원객을 위해 개인택시 부제를 해제하여 약 1만 5천대를 추가 공급한다.


  □ 특히 서울시에서는 경기가 종료되는 새벽 1시~1시 30분 사이에 대규모 응원객이 몰려 자칫 안전사고가 우려되니 승하차 질서 유지를 당부하며


     또한 대규모 응원전이 개최되는 서울광장과 코엑스 앞 영동대로 인근에는 교통통제가 예상되니 우회해서 운행하기를 요망했다.


        지하철 이용객이 너무 많아 정상적인 승하차가 어려울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에 따라 해당 역사를 무정차통과 할 수 있으며


        아울러 시민고객들이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하여 행사장에 참여하거나 귀가할 수 있도록 시청역, 광화문역, 삼성역 등 주요 역사에 안전요원을 대폭 증강 배치하였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