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구의3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을 대표하는 우수관광기념품 30점 선정

부서
구의3동
작성자
수정일
2010-06-15
조회수
737
첨부파일

서울을 대표하는 우수관광기념품 30점 선정


                 - 서울시, 「2010 서울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 총 30점 선정, 한국ㆍ서울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작품 다수 응모


                 - 선정작은 국내외 공모전 참가 기회와 생산자금 융자도 알선 






    ☐ 서울시가 서울의 전통과 특성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010 서울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를 15일 발표했다.


     ○ 금번 공모전에는 총110개의 상품이 출품되었으며, 선정된 작품은 완제품형태의 ‘일반관광상품’ 20점과 시제품인 ‘창작아이디어상품’ 10점 등 총 30점이다.


     ○ 특히 금번 공모전은 ‘일반공예품’과 ‘공산품’ 외에도 ‘녹색상품’과 ‘하이브리드상품’ 등 분야를 확대하여 독창적인 상품과 전통적인 소재 외에 한국ㆍ서울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작품이 다수 출품되어 눈길을 끌었다.


    ☐ 대상은 일반관광상품분야에 응모한 미라클피쉬의 ‘N타워 프렌즈_카드 USB’가 선정되었는데, 이 작품은 실용적인 카드형 USB에 남산의 생태계를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호평을 받았다.


     ○ 창작아이디어분야 금상은 송민선씨의 ‘깍기’가 선정되었는데, 이 작품은 서울의 상징하는 조형물과 한복을 입은 여인 등의 조형물로 만들어진 도자 미니 연필깎기로 기념품으로 소장하기 알맞은 상품이다.


     ○ 일반관광상품 금상은 옻나무갤러리의 ‘옛 안경집을 모티브로 한 다용도 케이스’와 서양놀이기구인 큐브에 자개를 붙여 만든 두레공예의 ‘자개큐브’가 선정되었다.




    ☐ 금번 공모전 수상업체는 ‘제13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출품자격을 얻는 동시에 ‘2010 서울기프트쇼’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관광상품 판매관’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 그 외에도 서울시가 △서울시 상설전시판매장 위탁판매 △수상작 편람제작 및 홍보 등의 마케팅을 통해 국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도와주며 △생산장려금 및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도 알선해 준다.




    ☐ 서울시 관계자는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을 상징하는 우수한 상품을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급하고,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