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1%나눔으로 100%의 행복을 주는 서울시 빗물 펌프장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2-31
조회수
594
첨부파일

1%나눔으로 100%의 행복을 주는 서울시 빗물 펌프장


             - 소년소녀 가장 및 홀몸노인, 사회복지시설 4,800여개소에 겨울철 안전점검 무상실시


             - 지하주택 5,535세대 직접 방문, 침수방지시설(수중자동펌프) 점검 




☐ 서울시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연말연시 활발한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천해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 지킴이로서 훈훈함을 안겨주고 있다.


  ○ 장마철 집중호우시 도시지역 침수방지를 위해 운영되는 서울시 111개소의 빗물펌프장 직원 240여명은 연말연시를 맞아 홀몸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세대에 대해 겨울철 안전점검을 내년 2월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 빗물펌프장 직원들은 전기・기계분야 기술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들로 홀몸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안전취약계층 가정 2,500여 세대와 경로당,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 2,300개소에 대한 겨울철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전열기구의 누전확인, 보일러 시설 점검 등은 물론, 현장에서 즉시 수리 가능한 낡은 전기 케이블 및 스위치 교체, 수도배관 동파방지 작업 등 직원들이 전문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저소득 지하주택 5,535세대를 직접 방문해 침수방지시설(수중자동펌프)을 점검한다.


   ○ 지하주택 침수방지시설은 여름철 장마와 같은 집중호우시 하수관의 빗물이 역류되어 지하주택이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수관에 자동펌프를 설치한 시설이다.




서울시 빗물펌프장 직원들의 겨울철 안전점검 실시는 저소득 소외계층에 안전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전문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 빗물펌프장 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경섭 서울시 물관리국장은 “연말연시는 여느 때보다도 이웃의 꾸준하고 따듯한 손길이 필요한 때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